(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 선두 주자 벨킨이 전국 대학생 마케팅광고 연합동아리 매드립(MADLeap)과 기업 연계 프로젝트 ‘ABIP(Applied Business Intelligence Project with Belkin Korea)’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매드립은 ‘마케팅과 광고에 미치기 위한 도약’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대학생 연합동아리로 현업 종사자들을 직접 만나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벨킨도 매드립 동아리 지원과 MZ세대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ABIP를 진행하게 됐다.
벨킨은 커뮤니티와 교육을 핵심 가치로 여기며 혁신적인 사고와 잠재력 발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다.
ABIP 프로젝트는 벨킨 실무 담당자와 소통하면서 벨킨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분석하며 신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Power BI)을 개발한다. 벨킨은 데이터 분석과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프로젝트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실무 경험과 업계에 대한 지식을 얻는 기회가 된다.
4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12명의 대학생이 3개의 팀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각 팀은 문제 도출 과정과 전략 및 솔루션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며 발표 순위에 따라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ABIP 수료증을 전달한다.
신지나 벨킨 한국 지사장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벨킨은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들으며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