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B 쿨링팬 시리즈' 신제품 추가 출시

흡/배기 방향에 맞춰 선택 장착이 가능한 일반 모델과 리버스 팬 모델 갖춰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TL-B 쿨링팬 시리즈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TL-B 쿨링팬 시리즈에 신제품 4종을 추가 출시했다.

TL-B 시리즈는 서멀라이트의 최상위 쿨링팬 모델로서 뛰어난 쿨링 성능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출시된 신제품은 모두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하는 모델이며, 블랙과 화이트의 색상으로 구분된 TL-B12-S, TL-B12W-S, ‘역날’ 블레이드가 적용된 리버스(Reverse) 모델로 다시 나뉜 TL-B12R-S, TL-B12RW-S까지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제품명의 12는 120mm 규격을, ‘-S’는 ARGB LED 지원 모델임을 뜻한다.

서멀라이트 TL-B12 ARGB 시리즈는 9개의 임펠러와 새롭게 적용된 S-FDB V2.0 베어링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최대 2,150RPM의 높은 분당 회전수에서도 저소음을 구현했으며, 69CFM, 2.87mmH2O의 최대 풍량과 풍압, PWM 작동을 지원해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

TL-B12 ARGB 시리즈는 원형인 TL-B12 시리즈와 동일한 공기 역학(Aero Dynamic)을 기반으로 한 후면 스트럿(Struts) 구조를 가지고 있다. 사다리꼴 형태의 단면과 곡선으로 디자인된 이 스트럿은 공기 저항과 난류를 최소화해 소음과 진동 감쇠에 효과적이며, 구조적 특성으로 쿨링팬 프레임 자체를 견고하게 지탱해 준다.

서멀라이트는 TL-B12 ARGB 시리즈의 원활한 시스템 구성과 튜닝 효과 구현을 위해 리버스 모델을 함께 제공한다. 이는 일반 모델이 흡/배기 환경에 따라 뒤집혀 장착될 경우 쿨링팬의 후면이 보여져 외관을 해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사용자는 이 리버스 모델을 통해 흡/배기 환경에 구애 받지 않는 하나로 통일된 시스템 외관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나일론 직조 방식으로 촘촘하게 짜여진 메쉬 슬리빙 케이블은 커넥터 부근까지 타이트하게 마감 처리 되어 있어 단선에 대한 우려가 적고 쉽게 구부러지는 유연성으로 케이블 배치가 용이하며, 쿨링팬 프레임 4개 모서리, 앞면과 뒷면을 합쳐 총 8개의 나사홀에는 전용 러버 마운트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작동 시 모터로 인해 발생되는 진동을 감소시켜 정숙한 시스템 구성 역시 보조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