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신뢰성의 아세텍 8세대 펌프 갖춰...전용 프로그램 통해 다양한 시스템 정보 시각화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일체형 수냉 쿨러(AIO, All In One) 신제품 갈라하드 2 LCD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갈라하드 2 LCD 시리즈는 리안리 최초의 일체형 수냉 쿨러, 갈라하드의 후속 모델이자 앞서 출시된 트리니티(Trinity) 시리즈의 파생 모델이다. 지난 6월 대만 컴퓨텍스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던 갈라하드 2 LCD는 블랙과 화이트의 색상 구분, 360mm, 280mm의 라디에이터크기에 따른 규격 구분으로 나뉘어진 4개 모델이 갖춰져 있다.
리안리는 갈라하드 2 LCD 시리즈 워터 펌프에 아세텍(Asetek)의 최신 규격, 8세대 펌프를 적용했다. 아세텍은 수냉 쿨링 환경에 핵심 부품인 워터 펌프 전문 제조사로 뛰어난 쿨링 성능과 안정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따라서 아세텍의 펌프가 적용 되었음은 곧 제품의 신뢰성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갈라하드 2 LCD 시리즈는 워터 펌프 상단에 2.88”(inch) 규격의 IPS LCD가 적용되었다. 480x480 해상도의 이 디스플레이는 500니트(Nits)의 밝기와 24-Bit의 트루 컬러(True Color)를 지원해 선명하고 뚜렷한 이미지 표현,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리안리는 갈라하드 2 LCD에도 자사의 통합 관리 프로그램, L-커넥트(Connect) 3를 확장 적용하였다. 사용자는 이 L-커넥트 3를 통해 LCD에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를 시각화 할 수 있으며, 이는 다시 4개의 레이어로 나누어 표현할 수 있어 시각적인 입체감을 더욱 배가 시킨다. 또한, 스크린 캡쳐 기능을 지원해 좋아하는 게임 화면, 영상 콘텐츠 등을 캡쳐 한 뒤 내장된 편집 도구를 이용, 비디오 또는 이미지로 이를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도 있다.
갈라하드 2 LCD 시리즈는 별도 제작된 전용 쿨링팬이 라디에이터에 설치된 상태로 제공된다. 이 쿨링팬은 최대 2,450RPM, 최대 풍량 79.9CFM, 최대 풍압 3.26mmH2O을 제공해 탁월한 쿨링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데이지 체인(Daisy Chain)을 지원해 하나의 케이블만으로도 다수의 쿨링팬을 모두 제어할 수 있으며, 주소 지정 RGB(ARGB, Addressable RGB)를 지원,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