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 폴리머 소재 채용해 높은 내열성과 강도 구현한 TL-B12 익스트림 LCP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쿨링팬 신제품 TL-B12 익스트림(EXTREM) LCP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TL-B12 익스트림 LCP는 서멀라이트의 최상위 쿨링팬 모델로서 120mm 규격의 제품이다. 쿨링팬 모서리에는 교체 장착이 가능한 보라색의 러버(Rubber) 패드가 동봉되어 있어 외관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개선된 듀얼 볼 베어링(Dual Ball Bearing) V2가 적용되어 더 안정적인 회전, 낮은 작동 소음, 더 길어진 제품 수명을 제공한다.
서멀라이트는 TL-B12 익스트림 LCP의 임펠러 소재로 액정 폴리머(Liquid Crystal Polymer, LCP)를 사용했다. TL-B12 익스트림 LCP는 임펠러의 형태를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회전이 가능하고, 고속 회전에도 진동이 적어 안정성과 함께 고풍량, 고풍압 발생에 유리하다.
TL-B12 익스트림 LCP는 임펠러와 프레임 사이의 간격을 최소화했다. 이러한 긴밀한 간격 설계는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유도해 바람이 새어나가는 것을 방지하며, 동작 소음도 줄일 수 있어 정숙한 시스템 환경 구성에 도움을 준다.
서멀라이트 TL-B12 익스트림 LCP는 뛰어난 내구성과 회전력을 발휘하는 듀얼 볼 베어링 V2와 3상 6극 모터를 채용했다. 고속 회전이 가능한 이 구성은 부드럽고 안정적인 회전력과 긴 동작 수명을 지원하고 수평, 수직으로 3축 교정을 적용한 밸런스 디스펜싱(Balance Dispensing) 임펠러를 통해 고속 회전에 따른 충격 흡수도 가능해 진동 완화와 성능 안정 효과를 동시에 발휘한다.
아울러 4핀 PWM을 지원해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회전수를 자동으로 조정, 2,150의 최대 RPM, 69CFM의 최대 풍량, 2.87mm H2O의 최대 풍압을 제공한다. 이는 라디에이터와 같은 구조물을 공기가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충분한 풍압과 높은 풍량이요구되는 시스템 배기 환경 이용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