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iCUE 링크', CES 2024 혁신상 수상

특허 출원중인 단일 케이블 기술로 PC 조립 과정의 복잡성 혁신성 인정받아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커세어가 ‘iCUE 링크 스마트 PC 컴포넌트 에코시스템(iCUE LINK Smart PC Component ecosystem / 이하 iCUE 링크 에코시스템)’이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커세어 ‘iCUE 링크 에코시스템’은 PC조립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자라도 쉽게 자신만의 PC를 만들 수 있도록 전반적인 케이블 복잡성을 획기적으로 줄여, 고성능 PC를 조립하고 설정하는 과정을 대폭 간소화한 전례없는 기능으로 소비자 기술 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심사 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초 처음으로 선보인 커세어의 ‘iCUE 링크 에코시스템’은 특허 출원 중인 단일 케이블 기술의 뛰어난 장점으로 이미 많은 PC 빌더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각 컴포넌트는 동일하고 일관된 커넥터를 통해 서로 완벽하게 연결되어 모든 구성요소를 1개의 ‘iCUE 링크 시스템 허브’에 연결함으로써 간소화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편리함을 고려한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시스템으로 자신만의 PC를 완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iCUE 링크 에코시스템’의 단일 디지털 케이블은 완벽한 디지털 버스 네트워크(Bus Network)를 구성하며 RGB 신호 및 RPM 제어, 온도 정보와 같은 디지털 신호 뿐만 아니라 전원 공급까지 담당한다. ‘iCUE 링크 에코시스템’으로 연결된 스마트 컴포넌트들은 각각 디바이스를 관리하고 시스템 허브 및 iCUE 소프트웨어에 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개별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있다. 컴포넌트 제어 및 통신 분야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대표하는 이 기술은 컴포넌트의 전력 분배, 조명 제어 및 리포트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더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커세어는 관계자는 “‘iCUE 링크’ 연결을 지원하는 QX RGB 팬, RGB 및 LCD 수냉식 CPU 쿨러, 하이드로 X 시리즈(Hydro X Series) 커스텀 쿨링 등의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또한 미래 개발을 위한 플랫폼으로써 앞으로 출시되는 커세어 제품들도 iCUE 링크 기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