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새로운 LCD 탑재한 AIO CPU 쿨러 출시

커스텀 가능한 2.1인치 IPS LCD 스크린 탑재···단일 케이블 연결로 간편한PC 조립 가능

iCUE LINK LCD 쿨러 시리즈 (사진=커세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커세어가 빠르게 성장하는 iCUE 링크(iCUE LINK) 단일 케이블 생태계를 대표하는 새로운 플래그십 프리미엄 올인원 쿨러 ‘iCUE 링크 LCD(iCUE LINK LCD/이하 iCUE 링크LCD 쿨러 시리즈)’ 시리즈를 국내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iCUE 링크 LCD 쿨러 시리즈’는 폭넓은 커스터마이징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선명한 화질의 2.1인치 IPS LCD 스크린과 화려한 커세어 QX RGB 팬, 깔끔하게 숨겨둔 배선 등을 갖춰 탁월한 외관을 실현한다. 여기에 핵심인 스플릿 플로우(split-flow) 구리 냉각판은 가장 발열이 심한 CPU도 최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강력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iCUE 링크 H100i, H150i, H170i LCD 올인원 쿨러는 각각 240mm, 360mm 및 420mm 라디에이터 크기로 다양한 시스템과 호환된다. 커세어의 최상위 프리미엄 써멀 패이스트인 ‘커세어XTM70’이 사전 도포 되어있으며 ‘인텔 LGA 1700, 1200, 115X 를 포함, AMD 소켓 AM5 및 AM4와 같은 가장 인기 있는 메인보드 소켓에 별도의 공구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마운팅 브래킷이 포함되어 있다.     

iCUE 링크 LCD 쿨러 시리즈에 탑재된 2.1인치 IPS LCD 스크린. (사진=커세어)

특허 출원중인 ‘커세어 iCUE 링크’ 생태계의 단일 케이블 연결 기술은 PC 조립을 놀랍도록 빠르고 간단하게 만든다. 사용자들은 쿨러와 함께 제공되는 QX RGB 팬 또는 시스템 냉각을 위한 추가 팬을 모두 직렬로 연결해 iCUE 링크 시스템 허브의 단일 포트에까지 도달할 수 있다. 기존 방식보다 더 적은 수의 케이블로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해 한층 편리하고 깨끗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펌프 캡 위에 탑재된 초고휘도 480x480의 화사한 LCD 화면은 모든 ‘iCUE 링크 LCD 쿨러 시리즈’의 시그니처로 좋아하는e-스포츠 팀 로고나 움직이는 GIF 등 자신의 개성을 24비트 트루 컬러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iCUE 링크 LCD 쿨러 시리즈’의 특징인 히든 케이블로 전선이 보이지 않아 깔끔한 구성의 최상의 외관을 제공한다.     

얼리어답터 유저들에게 많은 기대를 모은 ‘iCUE 링크 AIO LCD 스크린 단독 모듈’도 함께 출시됐다. 이 모듈만 장착하면 기존의 커세어 ICUE 링크 CPU 쿨러에 손쉽게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수 있다. ‘iCUE 링크 AIO LCD 스크린 단독 모듈’은 ‘iCUE 링크 H170i RGB’, ‘iCUE 링크 H150i RGB’, ‘iCUE 링크 H115i RGB’ 및 ‘iCUE 링크 H100i RGB’ 등 2023년에 출시된 모든 iCUE 링크 쿨러와 호환되며 스크린은 별도의 도구 없이 펌프 캡 윗부분에 딸깍 하고 장착하기만 하면 몇 초 안에 설치되며 iCUE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화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다만, 이전 커세어 쿨러인 프로(PRO), 엘리트(ELITE) 및 엘리트 카펠릭스(ELITE CAPELLIX) 모델과는 . ‘iCUE 링크 AIO LCD 스크린 단독 모듈’이 호환되지 않는다.     

‘커세어 iCUE 링크 LCD 시리즈’는 전세계 커세어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6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며, ‘iCUE 링크 AIO LCD 스크린 단독 모듈’은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커세어 iCUE 링크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커세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