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그룹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 ‘부산의 경험을 전세계와 함께(Busan Initiative with the Whole World)’편의 글로벌 조회수가 영상을 게시한 지 17일 만인 지난 25일 1억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국제사회의 관심으로 최빈국에서 선진국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의 성장 경험을 전 세계 개발도상국과 공유하며, 부산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비전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로 영상을 제작했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는 25일 기준 총 5천299만 조회수(한국어 538만, 영어 2,653만, 프랑스어 2천108만)를 기록하고, 약 1만 건의 ‘좋아요’와 약 1천 건에 이르는 댓글 등 영상에 대한 적극적인 공감과 호응이 이어졌다.
페이스북, 엑스(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틱톡 등에서도 총 5,788만 조회수 및 약 74만 건의 좋아요, 약 2,700개의 댓글, 1,600건 이상의 영상 공유 등 유튜브를 포함한 전체 SNS 채널에서 총 1억 1천만회가 넘는 조회수와 약 76만 건의 긍정 반응(좋아요, 댓글, 공유)을 기록 중이다.
특히 총 조회수 1억1천만 회 중 해외 조회수는 1억300만 회로 해외 비중이 무려 94%에 달할 만큼 영상이 실질적으로 BIE 회원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한국의 강력한 개최의지와 부산의 경쟁력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지지와 연대속에 성장한 부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비전을 담은 이번 영상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BIE 회원국들의 막판 표심을 잡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최지 선정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만의 매력을 알려 막판 유치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