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엘가토 '마켓플레이스' 론칭···개인화 설정 더 편리해진다

플러그인부터 그래픽, 특수효과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 위한 디지털 에셋 제공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엘가토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상 플렛폼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를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켓플레이스에서 크리에이터들은 플러그인부터 그래픽, 오디오 효과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을 하나의 편리한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트림덱(Stream Deck)과 같은 엘가토 디바이스를 개인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며 웨이브 링크(Wave Link), OBS 스튜디오(OBS Studio)와 같은 인기 앱과 호환되어 디지털 에셋을 쉽게 설치 및 개인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스트리머 기어 글로벌 브랜드 '엘가토'가 17일 가상 플랫폼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로 플러그인, 오디오 효과 등 디지털 자산을 선보인다. (사진=엘가토)

먼저 ‘마켓플레이스’에는 수천 개의 무료 및 프리미엄 디지털 에셋이 있어 거의 모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한다. ‘스트림덱(Stream Deck)’을 사용하는 경우 디스코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같은 앱을 제어하는 수백 개의 플러그인이 있다.     

뿐만 아니라 스트리머들이 사용하는 스트리밍 오버레이 디자인 제공 플랫폼인 ‘너드 오어 다이(Nerd or Die)’나 ‘오운3D(OWN3D)’와 같은 최고 디자이너들의 그래픽을 사용하여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다.

엘가토 ‘마켓플레이스’ 가장 큰 변화는 커뮤니티 판매자인 ‘메이커(Marker)’들에게 있다. 지금까지 메이커들은 자신의 디지털 프로덕트를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공유했지만 고객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 수백만 명의 잠재 고객에게 연결되고 접근할 수 있다.

현재 베타버전으로 운영되는 ‘마켓플레이스’는 정식 런칭을 통해 메이커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 도구의 전체 스위트를 공개할 예정이며 엘가토 디스코드에는 이미 참여하고 있는 활기찬 메이커 커뮤니티가 운영 중이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