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페 스팀덱 디자이너 "몇년 안에 성능 도약 쉽지 않아···스팀덱 후속모 델은 적어도 2025년 이후 예상"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스팀덱2 출시가 최소 2025년까지 이루어지지 않을 전망이다.
IT매체 미국 씨넷 보도에 따르면 벨브는 스팀덱2 출시 의사와 함께 출시가 이루어지기까지 최소한 2년이 필요하다고 22일(현지 시간) 밝혔다.
CNBC와 인터뷰에서 스팀덱2 출시 가능성에 대해 질문을 받은 피에르 룹 그리페(Pierre Loup Griffais) 스팀덱 디자이너는 “회사는 현재 PC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하드웨어에 대한 최적의 성능 목표를 설정했으며, 스팀덱은 앞으로 2년 동안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라며 ”지금까지는 마력 전선에서도 꽤 좋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더 버지(The Verge)와 인터뷰에서 “밸브는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배터리 수명을 희생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라며 “앞으로 몇년 안에 그러한 성능 도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기 어렵다”고 답변했다.
이어 “그러나 우리는 아키텍처와 제조 프로세스 발전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상황을 체크하고 있다”라며 “스팀덱 후속 모델은 2025년 말이 지나야 출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