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사운드캣이 홍대에 복합음악체험공간 '드림스페이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드림스페이스는 음악인들의 꿈을 이루게 해주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드림스페이스’라는 명칭을 지었으며, 음향기기 전문 멀티 브랜드샵으로, 국내 유일 시퀀셜(Sequential) 사의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체험존을 구성했다.
1층에는 자체 운영 중인 카페 브랜드 ‘블랙인썸니아(BLACK INSOMNIA)’와 분식점 ‘대표 분식’이, 2층에는 ‘드림스페이스’ 제품 전시 체험 공간으로 구성 매장 내 독립적인 하이파이 리스닝룸을 만들어 '달리 오디오(DALI AUDIO)' 및 여러 하이파이 스피커와 빈티지한 기타앰프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펜더 블루투스 스피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국내에서 ‘드림스페이스’에서만 체험 가능한 시퀀셜(Sequential)은 1980년대에 전자 악기 동기화를 위한 기술 표준인 MIDI(Musical Instrument Digital Interface)를 개발한 데이브 스미스(Dave Smith)가 설립한 회사로 신디사이저 'Prophet-5'는 마이클 잭슨, 마돈나, 닥터드레와 같은 음악가와 존 카펜터와 같은 영화작곡가가 사용하는 업계 표준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유명 영국 오디오 기술 회사인 '포커스라이트(Focusrite)에 인수되었다. ‘드림스페이스’에서 체험 가능한 시퀀셜(Sequential) 제품은 Prophet 5, Prophet 6, Prophet 10, Take 5, Trigon 6, OB-6가 있다.
더불어 ‘드림스페이스’에서는 마이크 전문 제조사 ‘로데(RØDE), 엠엑스엘(MXL)’, 오디오 인터페이스 제조사 ‘포커스라이트(Focusrite), 알엠이(RME)’, 입문자용 및 전문가 스피커 제조사 ‘아담(Adam), 오디오엔진(Audioengine), 펜더(fender)’, 신디사이저 및 런치패드 제조사 ‘시퀀셜(Sequential), 오버하임(Oberheim), 노베이션(Novation)’의 음향장비외에도 유명 브랜드의 하이파이 이어폰 ‘웨스턴 오디오(Westone Audio), 64오디오(64 Audio) 등도 체험 가능하다.
사운드캣은 홍대 복합음악체험공간 오픈 기념으로 오는 8월 13일까지 방문 응모 이벤트를 통해 하이파이 이어폰과 10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박상화 사운드캣 대표는 "'젊은이들의 성지' 홍대에 복합음악체험공간인 사운드캣 '드림스페이스'를 구성했다”며 “사운드캣 '드림스페이스'에서만 체험 가능한 시퀀셜(Sequential) 체험 공간처럼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들로 음악인들의 꿈을 이루는 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드림스페이스는 26일 정식 오픈을 시작으로 연중무휴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운드캣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