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밀리의 서재가 ‘스푼라디오’와 함께 선정한 오디오북 리더 9인 요약 오디오북 공개와 함께 ‘당신의 최애 목소리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 밀리의 서재는 스푼라디오와 협업해 오디오북 리더(Reader)를 모집하는 ‘위로의 목소리를 찾습니다’를 진행했다. 다양한 미션을 거쳐 오디오북 리더 10인을 선정했으며 최근 오디오북 리더 9인이 낭독한 요약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오디오북은 리더 9인이 직접 녹음하고 제작한 요약 오디오북이다. 오디오북은 베스트셀러나 에세이 및 자기계발서로 구성되었으며 낭독 전 5분 내외 오디오썰이 담겨있다. 책에 대한 오디오북 리더의 생각이나 관련 경험을 인트로 형식으로 담아내 독서 몰입감을 높여준다.
또한 독자들의 최애 보이스를 찾는 ‘당신의 최애 목소리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디오북 리더 9인 요약 오디오북을 감상하고 ‘최애’ 목소리와 ‘최애’ 목소리로 듣고 싶은 도서 제목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으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이성호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누군가의 목소리로 듣는 책은 눈으로 직접 읽을 때와는 또 다른 감정과 상상력을 일으킨다”며 “오디오북 리더 고유 목소리, 발성, 전달력, 감정 변화가 담긴 오디오북을 듣고 새로운 마음의 울림을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독자들 최애 보이스로 가장 많이 언급된 오디오북 리더를 선발해 기획전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