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자체 브랜드 코게이지(COGAGE) 의 CPU쿨러 3종을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서멀라이트의 코게이지는 2000년대 초반 처음 출시되었던 이래 오랫동안 정식 유통되는 제품이 없었으나, 이번 CPU쿨러 3종을 시작으로 다시 출범한다. 출시된 신제품은 임팩트(IMPACT) 120, 트루 스피릿(TRUE SPIRITS) 120, 센션(SANCTION) 120까지 총 3종이다.
코게이지 공랭 쿨러 3종은 모두 120mm 규격 쿨링팬 1개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싱글 타워 규격의 CPU 공랭 쿨러 제품이다. 이 3종은 히트 파이프의 개수에 따라 구분되어 임팩트 120이 4개, 트루 스피릿 120이 5개, 센션 120이 6개의 히트 파이프를 갖추고 있다. 적용된 히트 파이프는 모두 서멀라이트의 제품들과 동일한 반중력 히트 파이프 기술(AGHP, Anti-Gravity Heat Pipe)이 적용되어 있어 설치 방향에 관계없이 최적의 열 전도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멀라이트 코게이지 공랭 쿨러 3종은 모두 동일한 쿨링팬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최대 1,550RPM, 최대 풍량 70.8CFM, 최대 풍압 2.03mmH2O를 제공하면서 소음은 28.6dB(A)에 불과하다. 또한, 4핀(PIN) PWM을 지원해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회전수를 자동으로 조절하면서 보다 정숙한 시스템 구성을 보조한다.
코게이지 공랭 쿨러 3종은 인텔과 AMD의 최신 프로세서 소켓에 모두 대응한다. 전용 브래킷은 인텔과 AMD에 모두 대응할 수 있어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으며, 전용 백플레이트를 사용하는 인텔의 경우 나사 홀에 맞춘 클립을 통해 고정시킬 수 있어 프로세서 소켓에 따른 장착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실리콘 베이스의 전용 서멀구리스를 동봉하고 있어 별도로 구비할 필요가 없으며, 히트싱크 상단의 메탈 플레이트 커버로 외부의 물리적 충격이나 이물질로부터 히트싱크와 핀을 보호한다. 마지막으로 6년간의 보증 기간 제공을 통한 제품의 신뢰성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