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DDR5 메모리 '화이트 컬러' 모델 선봬

블랙 컬러 기판에 벤트 홀 적용된 화이트 컬러 알루미늄 히트싱크 조합 눈길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DDR5 메모리 제품에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TeamGroup) 티크리에이트(T-CREATE) 익스퍼트(Expert) DDR5 시리즈에 화이트 색상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의 이번 화이트 컬러 모델은 총 4종이다. 먼저 16GB 용량 2개 구성의 32GB 듀얼킷은 동작 클럭과 램타이밍 6000MHz(PC5-48000) CL38 모델과 6400MHz(PC5-51200) CL40 모델로 나뉘며, 32GB 용량 2개 구성의 64GB 듀얼킷은 6000MHz 모델과 6400MHz 모델이 모두 CL34를 지원하는 모델로 나뉜다.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본래 블랙 색상의 기판 위에 같은 계통 색상의 히트싱크가 적용됐으나 이번 화이트 모델은 이 히트싱크의 컬러가 화이트로 변경된 모델이다. 차분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색상의 히트싱크는 복잡한 디자인 없이 티크리에이트의 로고, DDR5, 익스퍼트 시리즈 만이 새겨져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원 클릭 오버클럭 기능인 인텔의 XMP, AMD의 EXPO를 지원한다. PC메모리에 사전 입력된 프로필을 바이오스 상에서 설정해주는 것만으로 성능 향상이 가능한 이 기능은 더 높은 클럭과 더 낮은 램타이밍 구현을 통해 보다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단, 프로세서의 구조적 특성에 의해 6400MHz 모델은 인텔 플랫폼에서만 사용을 권장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