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사 디지털 컨퍼런스인 ‘유비소프트 포워드(Ubisoft Forward)’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시간 기준 13일 새벽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어쌔신 크리드 ▲스타워즈 아웃로즈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더 디비전 리서전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 ▲더 크루 모터페스트 ▲엑스디파이언트 등 출시를 앞둔 유비소프트 신작 및 기존 대작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을 대거 공개했다.
먼저 10월 12일 정식 출시되는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신규 트레일러 두 편이 추가 공개됐다. 어쌔신 크리드는 플레이어가 길거리 도둑에서 암살의 대가로 성장하는 바심이 되어 고대 결사단에 맞서 싸우고 그를 괴롭히는 악몽 같은 환영에 대해 알아가는 내용이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어쌔신 크리드 프랜차이즈의 오마주이자 첫 번째 어쌔신 크리드 게임으로 현대화된 레거시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로 내러티브 중심의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AAA급 VR 게임인 ‘어쌔신 크리드 넥서스 VR’에 대한 추가 소식도 전해졌다. 플레이어는 적과 전투에서 칼을 휘두르고 도끼를 던지는 등 전투 행위를 실제 모션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에지오 아디토레, 카산드라 등 팬들이 좋아하는 어쌔신 크리드 캐릭터가 VR 버전 새로운 스토리로 등장할 예정이다.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제이드‘는 글로벌 퍼블리싱 기업 ‘레벨 인피니트’와 게임 퍼블리싱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게임은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외형을 커스터마이징해 자신만의 캐릭터로 꾸밀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제이드는 다양한 베타 테스트 단계를 진행해 플레이어 피드백을 수집하며 게임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는 루카스필름 게임즈와 협력해 개발 중인 첫번째 오픈 월드 스타워즈 게임 ‘스타워즈 아웃로즈’ 게임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스타워즈 아웃로즈는 2024년 ▲윈도 PC ▲Xbox시리즈 X·S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 즐길 수 있다.
매시브 엔터테인먼트 주도로 개발중인 스타워즈 아웃로즈는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Star Wars: The Empire Strikes Back)’과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Star Wars: Return of the Jedi)’ 두 스토리 사이에 존재하는 오리지널 스토리로 전에 없던 새로운 스타워즈 은하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비소프트는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Avatar: Frontiers of Pandora)’를 12월 7일에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는 ▲윈도 PC ▲Xbox시리즈 X·S ▲플레이스테이션 5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는 아바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독립형 어드벤처로 그 동안 본 적 없는 판도라 대륙 프론티어 서부를 1인칭 시점으로 탐험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나비족 캐릭터 신체, 목소리, 바디 페인트 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오픈월드를 횡단하고 캐릭터 힘과 민첩성을 활용하는 법을 배워 나가며 나비족으로서 성장하게 된다.
유비소프트 더 디비전 시리즈 첫번째 모바일 게임인 ‘더 디비전 리서전스'는 올가을 출시된다. '더 디비전 리서전스'는 기존 PC와 콘솔 버전 게임성을 모바일로 완벽하게 구현해 새로운 스토리 라인과 개성 넘치는 적대 세력, 다양한 난이도에서 진행되는 긴장감 넘치는 임무 수행 등을 포함하고 있다.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신작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10월 24일 정식 출시된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닌텐도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Xbox 시리즈 X
저스트 댄스는 올해 새로운 기능 추가해 플레이어간 연결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 플레이어와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플레이어는 온라인에서 서로의 곡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된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 플레이어는 전작을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플레이어와 함께 ‘BTS-Dynamite’와 같은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수록곡을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다.
오픈 월드 모터 스포츠 게임 더 크루 신작인 ‘더 크루 모터페스트’는 9월 14일에 정식 출시된다. 더 크루 모터페스트는 ▲플레이스테이션4·5 ▲Xbox 시리즈 X·S ▲Xbox One ▲윈도 PC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 크루 모터페스트는 현재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골드 에디션 또는 얼티밋 에디션을 사전 주문할 경우 정식 출시일보다 3일 먼저 게임을 받을 수 있다.
더 크루 모터페스트는 하와이 오아후섬을 배경으로 화려하고 실감나는 레이싱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유비소프트 포워드에서 새롭게 공개된 람보르기니 레부엘토를 비롯해 610대 이상의 고성능 차량을 타고 섬 전체를 탐험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무료 멀티플레이어 FPS 신작 ‘엑스디파이언트’는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오픈세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픈세션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플레이스테이션 5 ▲Xbox 시리즈 X ▲윈도 PC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엑스디파이언트는 오픈세션이 종료된 후 여름 말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엑스디파이언트는 출시와 동시에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플레이스테이션 4·5 ▲Xbox One ▲Xbox 시리즈 X·S ▲윈도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