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쿨링팬 TL-E12-S 시리즈 동봉···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360, 240mm로 출시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일체형 수냉 쿨러(AIO, All In One) 신제품 프로즌 프리즘(Frozen Prism)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멀라이트 프로즌 프리즘 시리즈는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360, 240mm 모델로 나뉘며, 쿨링팬, 튜브, CPU 자켓의 모든 색상을 통일한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다시 파생되어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즌 프리즘 시리즈는 번들로 제공되는 쿨링팬과 워터 블록 상단에 RGB LED를 지원한다.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제어 프로그램은 물론 허브나 컨트롤러를 이용한 하드웨어들과의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해 시스템에 통일감 있는 조명 효과 연출이 가능하다.
서멀라이트 프로즌 프리즘 시리즈는 동사의 고성능 쿨링팬인 TL-E12-S 시리즈가 동봉된다. 최대 1850RPM을 제공하는 TL-E12-S는 고풍량, 고풍압을 동시에 지원해 고밀도 핀으로 채워진 라디에이터도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는 냉각풍을 발생시켜 CPU로부터 전달된 발열을 빠르게 해소한다.
프로즌 프리즘 시리즈의 워터 블록 상단에는 고강도의 아크릴 커버가 적용됐다. 제품의 색상에 관계없이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는 이 아크릴 커버는 시스템의 색상 조합에 따라 자유롭게 교체 사용이 가능하며, 90도 간격으로 4개 방향에 맞춰 회전시킬 수 있어 설치 방향에 관계없이 언제나 로고의 방향을 정방향으로 고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450mm의 여유로운 튜브 길이는 대형 시스템에도 원활한 장착을 지원하며 고분자 폴리머 편조 방식을 이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동사의 고성능 서멀구리스인 TF7을 기본 제공하며, 인텔과 AMD의 최신 프로세서 규격인 17xx 소켓과 AM5 소켓을 지원하는 호환성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