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필립스오디오, 프리미엄 플래그쉽 라인 '피델리오 FB1' 발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필립스오디오는 프리미엄 플래그쉽 라인의 신제품 ‘필립스 피델리오 사운드바 FB1’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필립스 사운드바 FB1은 2023년 최신 무선 AV 플랫폼에 특화되어 새로운 피델리오 시리즈의 완성도를 높였다. 어워드 수상 경력을 보유한 고성능 DTS® Play-Fi® 멀티 룸 테크놀로지는 호환되는 스피커와 TV 및 사운드바 간에 완벽하게 동기화된 고품질 오디오를 구현하므로 어떠한 공간에서든 동일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운드바 FB1의 IMAX 시그니처 사운드는 영화, 음악, 경기장, 음성 사운드 모드와 사용 시 완벽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최신 베젤-프리 미니멀리즘 하이엔드 TV에 최적화된 개별 사운드바로 15개의 드라이버와 최대 620W의 출력을 갖추고 있어 공간을 채우는 웅장한 사운드 성능을 보장한다.

필립스 사운드바 FB1 (사진=필립스오디오)

FB1은 음원 손실을 최소화하고 탁월한 음질과 선명함을 보장하기 위해 각 LCR 섹션에 독립된 인클로저로 구성된다. 각 LCR 채널은 클래식 D'Apolito 배열로 트위터의 양쪽에 한 쌍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어 중간 음역대와 고음역대를 조화롭게 통합하는 역할을 한다.

사이드에서 사운드를 발산하는 두 개의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있으며, 해당 드라이버는 사운드 바의 양 끝에 하나씩 장착되어 소리를 더욱 확장시키는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발휘한다. 두 개의 서브 우퍼가 있는 전용 베이스 인클로저의 양쪽 바 위에 장착된 두 개의 돌비 애트모스 전용 상승 드라이버 덕분에 사운드 확장이 가능하다.

유럽형 프리미엄 디자인과 매끄러운 메탈 재질을 감싸는 스코틀랜드 가죽 브랜드 뮤어헤드(Muirhead)의 가죽 마감은 필립스 프리미엄 TV 모델과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실내 인테리어의 품격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블루투스 5.0를 탑재하고 있어 TV 외의 다양한 기기와 연결 가능하다.

필립스오디오 관계자는 “필립스 피델리오 플랫폼은 2022년 런칭한 이후 사운드 애호가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아 프리미엄 플래그쉽 라인의 명성을 공고히 다졌다”며 “새로운 플랫폼에서 품질인증을 받은 신제품은 유럽형 프리미엄 디자인과 무선 오디오 및 AV 제품에서의 고성능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