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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2022년 연간 매출 2조5천억원 역대 최대치···해외·로열티 수익 견인

지난해 연간 매출 2조5천718억 원···해외 및 로열티 매출 9천472억 원으로 최대 성과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사옥 전경 (사진=엔씨소프트)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9일 발표했다.     

2022년 연간 실적은 매출 2조5천718억 원, 영업이익 5천590억 원, 당기순이익 4천526억 원이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1%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9%, 14% 늘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천479억 원, 영업이익 474억 원, 당기순손실 165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67% 감소, 전년 동기 대비 28%, 5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환 관련 영업외손실로 적자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6천246억 원, 아시아 6천252억 원, 북미•유럽 1천650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천570억 원이다. 전년 대비 아시아와 북미•유럽 매출이 각각 40%, 44%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한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9천343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5천165억 원, 리니지2M 3천915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556억 원, 리니지W 9천708억 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3천904억 원이다. 리니지 1천67억 원, 리니지2 941억 원, 아이온 683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63억 원, 길드워2 950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는 누적 매출 1조3천284억 원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길드워2는 신규 확장팩 출시 효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9% 성장했다.     

엔씨(NC)는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를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난투형 대전액션, 수집형RPG,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IP를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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