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가 블루투스 스피커 더 큐브(THE CUBE) ‘WS-B1A’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WS-B1A’는 사운드바, 헤드폰, 무선 이어폰 등 프리미엄 음향기기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야마하의 블루투스 스피커 라인 중 가장 가벼운 ‘초경량 모델’이다. 가로 8.8cm, 높이 10cm로 한 손으로 들 수 있고, 490g의 가벼운 무게로 방 안, 거실, 주방 모든 곳에서 휴대 가능하다.
스피커를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활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문이 묻지 않는 실리콘 소재 사용, 감각적인 샴페인 골드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운드 퀄리티도 우수하다. 악기 음색과 사람 목소리를 자연스럽게 재현하는 야마하의 하이파이(Hi-Fi)급 고퀄리티 사운드 기술로 각 음에서 전달하는 미세한 사운드를 정확하게 표현하며, 5.5cm 풀레인지 대형 스피커 유닛으로 저, 중, 고음역대 소리도 깨끗하게 출력한다.
특히 아티스트 보컬을 더 선명하게 선사하는 ‘클리어 보이스’ 기능을 사용하면 주변 소리와 사람 목소리를 자동으로 구분해 한층 또렷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WS-B1A’는 편리한 무선 충전 방식과 USB C 타입의 유선 충전을 지원하며, 완전 충전 후 최대 12시간까지 재생 가능하다. 또한 IP67의 강력한 생활방수 성능도 갖춰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라이트 그레이, 카본 그레이, 베이직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권장 소비자가격은 19만9천 원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관계자는 “'WS-B1A'는 더 큐브라는 이름에 걸맞은 콤팩트한 크기, 세련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다”라며 “야마하의 130년 사운드 기술이 담긴 WS-B1A 스피커로 일상 속에서 '트루 사운드'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신제품 WS-B1A 출시를 기념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제품 펀딩을 진행하며 일정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