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엔리얼이 엔리얼 에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크리스마스 패키징 엔리얼 에어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오늘부터 엔리얼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 한정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패키징 엔리얼 에어는 선물 포장과 함께 ▲ 엔리얼 텀블러 머그잔 ▲ 엔리얼 크리스마스 카드로 구성됐다. 엔리얼 관계자에 따르면 엔리얼 에어 출시 이후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특별한 연말 선물용으로 이번 패키지를 출시했다.
엔리얼은 글로벌 증강현실의 혁신을 이끄는 AR 기술 기업이다. 지난 9월 일반 소비자용 데일리 AR글라스 ‘엔리얼 에어’를 출시해 AR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엔리얼 에어는 약 79g의 가벼운 무게로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간편한 착용만으로도 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를 AR모드에서 최대 201인치 초대형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사용가능한 단말기는 ▲ DP 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DP 기능이 있는 Type-C 단자가 탑재 돼있는 아이패드 ▲ Windows PC ▲ Macbook 등 다양하다. 특히 1월초 펌웨어 업데이트 후, 안경다리의 화면버튼과 음성+ 버튼 동시 조작을 통해 2D/3D 모드 전환이 가능해졌으며, 에어케티스팅 모드인 미러링 방식을 통해 3D 모드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Side by Side 형식의 3D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엔리얼은 최근 네뷸라 맥 OS 베타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호환 스마트폰 기종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엔리얼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