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가 30일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자사의 잉크젯 프린터 ‘컴컬러 FT 시리즈(▲FT5230F ▲FT5430F ▲FT1430F)’를 신규 등록했다고 이날 밝혔다.
리소코리아 ‘컴컬러 FT 시리즈’는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s://www.g2b.go.kr)에서 ‘RISO’로 검색하거나 조달식별번호 ▲24704811 ▲24704812 ▲24704813로 검색할 수 있으며 각 공공 기관의 필요와 예산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FT 시리즈’는 문서 출력량이 많은 학교, 관공서뿐만 아니라 상업용 인쇄업계의 라이트 유저를 타깃으로 하는 프로페셔널 초고속 컬러 프린터 제품으로, 매우 빠른 속도와 저렴한 비용을 자랑한다. 특히, 학습자료, 시험지, 가정통신문, 식단표 및 내부 자료 등의 컬러 인쇄가 필요한 학교에 최적화되어 있다. 리소 자체 조사 결과, 이를 도입한 학교들은 자동양면인쇄, 자동스테이플, 학습 자료의 컬러화, 빠른 인쇄 등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시험지 및 학습지 출력 용도로 매우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흑백 인쇄물에 비해 ‘FT 시리즈’의 인쇄물은 포인트 컬러로 요점을 강조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학생들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일반 프린터 대비 인쇄 시간을 1/3로 줄여줘 공판인쇄기만큼 빠른 속도를 구현하며, 2장 이상의 학습자료에 대한 스테이플링(A4는 최대 50매, B4는 최대 25매)을 자동화하여 선생님들의 출력 업무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유성 안료 잉크를 사용해 건조 속도가 빠르고 빛 변색과 용지 휘어짐이 없으며, 고속 인쇄를 실현하면서도 열을 발생시키지 않아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아울러, 1,270m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협소한 장소에서도 공간효율성이 높다. 이번에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한 ‘FT1430F’은 흑백 모델로 140ppm, ‘FT5230F’과 ‘FT5430F’은 컬러 모델로 각각 120ppm, 140ppm의 속도를 구현한다.
리소코리아는 이와 같은 강점을 가진 ‘FT 시리즈’ 3종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해 공공 및 학교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
조의성 리소코리아 부사장은 “최근 학생 수가 줄어들고, 시험 감소 및 담당 과목 교사가 직접 시험지를 인쇄하는 등 교내 인쇄 환경이 달라지면서 인쇄기만큼 빠르면서도 저렴한 컬러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선진국에 비해 우리나라는 여전히 컬러보다는 흑백 인쇄 사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지도 및 그래프 등 컬러 자료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이제는 흑백 위주의 프린트 환경에서 벗어나 컬러 인쇄물을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라며 “이번에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한 FT시리즈는 저렴한 비용으로 컬러 인쇄가 가능할 뿐 아니라 빠른 출력과 자동 스테이플 등의 후처리 기능을 지원하며, 학습자료, 시험지 등의 컬러 인쇄물을 통해 학습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