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3' 사전예약 실시

완벽한 휴대성으로 누구나, 어디서든 업무에서 여가까지

서피스 고 3(사진=마이크로소프트)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1 운영체제 기반의 서피스 고 3(Surface Go 3) 사전예약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지난 19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쿠팡, 네이버와 오프라인 매장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인증 리셀러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앤 르피시에 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디바이스 사업본부 한국·동남아·인도 지역 총괄 사장은 “윈도우11을 탑재한 서피스 고 3를 한국에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서피스 고 3는 강력한 휴대성에 뛰어난 성능을 갖춰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킨 투인원 디바이스로, 윈도우11의 기능을 극대화해 업무, 학습, 여가 등 일상적인 활동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피스 고 3는 누구나 어디서든 재택업무부터, 원격학습, 영상 시청, 게임,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돕는다. 특히, 무게 544g의 우수한 휴대성과 서피스 고 2(8세대 intel Core M) 대비 13% 빠른 성능을 가진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최장 11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생산성 향상을 돕는 운영체제 윈도우11의 기능을 더욱 극대화한다.    

화면 각도 조정이 가능한 킥스탠드, 10.5인치 고해상도의 3:2 픽셀센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문서 작업이나 엔터테인먼트 등의 콘텐츠를 넓고 좋은 화질로 편하게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서피스 펜(별도 구매) 등의 스타일러스 펜 활용이나, 터치에 최적화됐다.

    또한, 1080p HD의 전후면 카메라와 듀얼 스튜디오 마이크, 돌비 오디오(Dolby® Audio™)는 생생한 화질과 음성으로 원격회의나 학습, 게임에 필요한 마이크로소프트 365, 팀즈, 게임 패스 앱 등의 원활한 실행을 돕는다.    

이 밖에도 멀웨어, 바이러스 등을 차단하는 윈도우11의 강력한 보안 기능과 비밀번호 입력 없이 로그인이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인증 앱(Microsoft Authenticator app)’을 통해 서피스 고 3를 더 안전하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듀얼코어 인텔 펜티엄 골드 6500Y (Intel® Pentium® Gold 6500Y) 프로세서 메모리 4GB 저장공간64GB 모델은 51만 원, 쿼드코어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Intel® Core™ i3-10100Y)를 탑재한 메모리 8GB, 저장공간128GB 모델은 79만 원이다. 색상은 플래티넘으로 선보이며, LTE 모델은 2022년 출시 예정이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