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후지필름코리아, 설립 10주년 기념 네이밍 공모 이벤트 진행

별도 로그인 및 회원 가입 없이 간편하게 응모 가능...당선자에게 X100V, X-T200 등 제공

후지필름코리아 설립 10주년 기념 캐릭터 네이밍 공모 이벤트 포스터 (사진=후지필름코리아)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캐릭터를 제작하고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탄생한 후지필름코리아의 캐릭터는 MBTI 유형 중 ‘스파크형’인 ENFP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인생은 즐거워야 한다'라는 좌우명을 지닌 무한 긍정의 소유자로 ‘사진 찍는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재미있는 방법에 대해 늘 연구한다. 취미는 '사진찍기', '새로운 것 배우기', '수다떨기', '참견하기'다.    

후지필름 캐릭터 네이밍 공모 이벤트는 오늘(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별도 로그인이나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가장 어울리는 이름을 지은 '최고의 작명가' 1명에게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 X100V가 수여되며, 응모한 이름은 향후 후지필름 코리아 캐릭터의 이름으로 활용된다.    

이 외에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름을 응모한 참가자 3명은 '굿 아이디어' 상에 선발되어 브이로그용 미러리스 카메라 X-T200을 받을 수 있다. 수상작에 명단을 올리지 못했더라도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남겨준 100명을 추가 선정, 후지필름코리아의 캐릭터가 담긴 '퍼 블랭킷'을 제공한다. 최종 당선자들의 캐릭터명은 오는 11월 22일 홈페이지의 #PLAYWITH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후지필름코리아는 캐릭터 이름 짓기 이벤트와 함께, 10주년 기념 생일 케이크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내 온오프라인 직영 매장에서 카메라나 렌즈를 구매하면 케이크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대상 매장은 파티클, 후지필름 에비뉴엘점,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4곳으로, 기프티콘은 제품 구매 1주일 후부터 순차 발송된다.    

임훈 후지필름코리아 사장은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설립된지 어느덧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그동안 국내 카메라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 과정을 이겨내며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과 더 재미있고 친근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싶은 후지필름의 마음을 담았다. 다가오는 10년도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속 성장가능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코리아는 후지필름의 광학전자 영상 사업부의 한국 법인으로 2011년 9월 설립되었다. 현재 라지 포맷 센서의 GFX 시스템과 APS-C 센서를 탑재한 X 시리즈를 양대 축으로 디지털 카메라 및 B2B 프로젝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