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강화 기능 추가

팔로우 모드와 링크 공유 기능도 도입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유니티가 자사 앱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Unity Reflect Review)'에 주석 기능을 추가하고 시각적 정확도를 개선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새로 도입된 주석 기능을 이용하면 3D 모델 전체에 코멘트를 추가할 수 있다. 사용자가 주석을 클릭하면 모델 내 정확한 위치로 이동돼 리뷰어 관점에서 주석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특정 오브젝트와 BIM 데이터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언급한 변경사항에 대해 디자이너가 후속 조치를 취하는 협업 프로세스가 원활진다. 주석은 생성 당시 카메라 뷰를 캡쳐해 가이드 투어를 구축하는 데에도 유용하며, 회의 시 필요한 모델 특정 영역에 집중할 수 있다.

시각적 정확도 개선을 위한 유니티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로 구동되는 물리 기반 조명 콘트라스트 옵션도 제공한다. 향상된 화질로 사용자는 건축 공간을 더욱 잘 인식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팔로우 모드와 링크 공유 기능도 도입했다. 팔로우 모드를 사용하면 모델 내에서 다른 사람들 위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사용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사용자 카메라 보기로 전환하여 실시간 화면 확인이 가능해진다. 링크는 누구나 URL을 생성하며 문자, 이메일 등 모든 메시지 플랫폼을 통해 전송할 수 있다. 또 공개 여부를 설정해 사용자별 액세스를 제한할 수도 있다.

한편, 올 4월 유니티는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rchitecture, Engineering, and Construction, 이하 AEC) 업계를 위한 실시간 3D BIM(건축 정보 모델,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솔루션 ‘유니티 리플렉트(Unity Reflect)’를 전문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으로 보강했다.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IT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