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블루티움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쇼 x 이컴쇼 키타스 2021(KITAS 2021)'에 참가해 스마트 무선 리모컨 '릿제로 시리즈'를 선보인다.
릿제로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과 같은 스마트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간단한 터치 행위로 기기를 조작 할 수 있는 기기다. ▲음악 ▲영상 ▲전화 ▲웹툰 ▲카메라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전자책 모드에서는 페이지 넘기기를 할 수 있다.
릿제로 X는 소가죽 타입 키링으로 휴대성을 높였고, 릿제로2는 뒷면 벨크로를 활용하면 가방, 의류 등 주변 기기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블루티움은 2017년 법인 설립 후 웨어러블 스마트무선 리모컨 개발을 시작해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B2C 판매를 시작했다. 2020년부터 자체 개발 제품 뿐만 아니라 웹툰이나 패션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진행하며 제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넓혀 가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현재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1억원이 넘는 펀딩액과 20,000% 달성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첫 런칭을 마친 릿제로X와 네이버웹툰 인기작 독립일기 웹툰과의 라이센싱 계약으로 캐릭터 디자인을 반영하고 웹툰 보기 최적화 기능을 탑재한 릿제로2 독립일기 에디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