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이노스 티비가 퀀텀 미니 LED 패널을 채택한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를 5월 공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노스 티비가 다가오는 5월에 새롭게 출시할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는, 중소기업으로는 최초로 미니 LED 패널을 사용하여 기존 LED TV보다 더욱 뛰어난 화질과 압도적인 명암비를 제공하는 '꿈의 화질'을 구현한 최신 고화질 스마트 TV 모델이다. 이번 5월에 출시되는 이노스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는 기존 LED TV보다 훨씬 많은 9천216개 미니 LED를 탑재하여, 압도적인 밝기와 화질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노스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는, 화면 밝기과 명암을 더욱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로컬 디밍(Local Dimming) 기술을 지원한다. 기존 LED TV는 로컬 디밍 기술을 지원하기 않기 때문에, 특정 위치의 LED 밝기를 세밀하게 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노스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는 내부 컨트롤러를 통해 576개 로컬 디밍존 명암을 개별적으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LED TV에 비해 더욱 리얼한 블랙 화면을 표현할 수 있다.
이노스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는 화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명암비도 특별하다. 일반적인 IPS 패널의 명암비가 1500:1 수준임에 반해, 이노스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는 10만분의 1이라는 압도적인 수준의 명암비를 제공하여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을 더욱 정확하고 디테일 한 차이로 표현할 수 있다.
이노스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는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의 폭을 나타내는 색재현율 부분도 기존 LED TV에 비해 더욱 높은 수치를 제공한다. 기존 LED TV는 일반적으로 sRGB 기준 100% 수준의 색재현율을 제공하는 데 반해, 본 제품은 sRGB 기준 120% 색재현율을 제공하여 기존 LED TV보다 더욱 넒은 폭의 색상을 화면에 표현할 수 있다.
이노스 티비 관계자는 "미니 LED TV는 국내 대기업 TV 조차도 올해 출시하는 최신 기술의 제품으로, 화질 면에서 기존 LED TV를 압도하는 퀄리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이노스 65인치 퀀텀 미니 LED TV 예약판매는 4월 중순에 시작할 예정이오니, 다양한 소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