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워크스테이션 시장에서 견실한 실적을 거두며 판매대수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IDC가 집계한 워크스테이션 시장조사(IDC Worldwide Quarterly Workstation Tracker) 자료에 따르면 2020년 4분기 델 테크놀로지스는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38.8% 성장을 기록해 점유율 48.37%로 국내 브랜드 워크스테이션 선두 자리를 차지했다.
지난 4분기에는 전자상거래(e-commerce)와 제조업 부문에서의 판매량이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국내 워크스테이션의 전통적인 주력 시장인 디자인, 건축, 엔지니어링뿐 아니라, 디지털 컨텐츠 생산, 금융‧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애널리틱스, VR(가상현실)과 AR(혼합현실) 등 타겟 시장을 다변화하며, 워크스테이션 시장을 확대하는데 노력했다.
1997년 첫 모델이 출시된 이후, 20년 이상의 긴 역사 동안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결합해 워크스테이션 시장을 이끌고 있는 델 테크놀로지스는 2017년 4분기부터 3년 이상 전세계 워크스테이션 점유율 1위(IDC 조사 기준)를 놓치지 않고 있다.
또한 델 테크놀로지스가 강력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원활한 부품 수급과 우수한 공급망 역량, 그리고 시장 확대 노력에 있다. 특히 CPU 공급 부족과 팬데믹으로 PC 및 워크스테이션 업계에서 부품 수급난이 심화된 바 있지만, 델 테크놀로지스는 글로벌 공급업체들과의 공고한 협력관계 및 탁월한 공급망 관리 역량으로 안정적인 생산 및 공급이 가능했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델 테크놀로지스는 지난해 글로벌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부품 수급과 제품 생산, 탁월한 공급망 관리를 통해 2년 이상 전세계 워크스테이션 시장점유율 1위, 지난해 4분기 국내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향후 델 테크놀로지스는 워크스테이션 선도 업체로서 시장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여 전통적인 설계, 디자인, 엔지니어링 분야뿐 아니라 데이터 사이언스와 함께 프로슈머 컨텐츠 크리에이터 시장을 공략하여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