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하이앤드 PC 메모리 '벤젠스 RGB 프로 SL' 국내 출시

최대 3,600MHz 대역폭·128GB(4x32GB) 키트 구성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커세어가 고성능 DDR4 메모리 키트 ‘커세어 벤젠스 RGB 프로 SL(Corsair Vengeance RGB Pro SL)’를 국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출시된 신제품은 초고사양 PC와 커스텀 빌더들에게 유명한 ‘벤젠스 RGB 프로’ 라인업의 최신 모델이다.

PC 빌드와 호환 가능한 ‘커세어 벤젠스 RGB 프로 SL’은 최대 3,600MHz의 대역폭에, 최대 128GB(4X32GB) 키트로 10개 RGB 조명 효과 구역을 44mm높이의 작은 크기에 장착하여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각 모듈은 최대 성능 및 오버클럭의 최적화를 위해 엄격한 선별검사를 거쳤고, 화려한 비주얼에 놀라운 성능을 제공한다.

커세어 '벤젠스 RGB PRO SL' PC 메모리 (사진=커세어)

먼저 ‘벤젠스 RGB PRO SL’의 소형 폼팩터는 높이가 44mm에 불과해 ‘듀얼팬 AIO 수냉 CPU 쿨러’ 및 커세어 ‘A500’ 과 같은 공냉 쿨러를 포함한 다양한 CPU 쿨러 옵션과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각 모듈은 개별조정이 가능한 10 개의 고휘도 RGB LED를 장착,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이나믹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셋업 전반의 iCUE 호환 장치와 동기화하면 전체 iCUE 시스템에 눈길을 사로잡는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벤젠스 RGB 프로 SL’은 메모리 업계를 리드하는 커세어 특유의 뛰어난 고대역 성능과 높은 제품 신뢰도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최신 AMD 및 인텔 DDR4 메인보드와의 호환에 최적화된 ‘벤젠스 RGB 프로 SL’은 높은 신호 품질과 안정성을 위해 커스텀 PCB를 사용하고 있다.

각 메모리칩은 최고의 성능과 오버클럭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꼼꼼하게 검수, 선별되었으며 가장 힘든 작업 시에도 알루미늄 히트 스프레더가 효율적으로 열을 분산시켜 메모리를 최대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초고사양 게이밍, 영상인코딩, 3D 모델링 프로그램 등의 작업을 안정적이고 빠르게 돕고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강력한 성능에 완벽한 커스터마이징의 RGB 조명, 이전보다 더 작아진 소형 폼팩터로 호환성을 넓힌 ‘벤젠스 RGB 프로 SL’는 차세대 하이앤드 PC 메모리가 지녀야 할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