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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UEFA 유로 2020 공식 파트너 선정

디지털 플랫폼서 첫 UEFA 주요 국제 토너먼트 후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틱톡이 올해 열릴 유럽축구연맹(이하 UEFA) 유로 2020 글로벌 스폰서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틱톡이 UEFA 주요 국제 토너먼트를 후원하는 방식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처음이다.

UEFA 유로 2020에 앞서 틱톡은 ▲UEFA와 축구 관련 AR 효과 ▲해시태그 챌린지 ▲틱톡 라이브 방송‧사운드를 비롯한 여러 기능들을 출시하여 틱톡 커뮤니티가 경기의 주요 장면을 기록하고 기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축구를 즐길 수 있게 지원한다.

틱톡 콘텐츠 개발을 돕기 위해 UEFA는 연맹이 보유한 역사적인 자료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UEFA 유로 2020은 토너먼트 전 틱톡 공식 계정을 개설해 독점 비하인드 콘텐츠와 최신 및 아카이브 영상을 공개, 전세계 수백만 축구팬들에게 영감을 주고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기 로랭 앱스뗑(Guy-Laurent Epstein) UEFA 마케팅본부장은 “지난해 사람들의 입에 가장 많이 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인 틱톡을 UEFA 유로 2020의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세계 축구팬들이 틱톡을 통해 세계 최고의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UEFA 유로에 대한 서로의 경험과 열정을 공유하게 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치 워터워스(Rich Waterworth) 틱톡 영국 및 유럽연합 총괄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틱톡 커뮤니티에 더 많은 축구 팬들이 함께할 수 있길 바라며 창의적인 방식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틱톡 커뮤니티가 UEFA 유로 2020 콘텐츠에 어떻게 참여할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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