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핀크가 고객들이 서로의 금융생활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금융에 SNS와 게임을 접목한 신개념 서비스 ‘핀크리얼리’를 론칭하고, 관련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다양한 연령, 직업과 연봉, 자산을 가진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는 예적금, 주식, 펀드 등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었던 실제 금융상품 종류와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는 자신의 금융생활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싶은 고객들이 재테크 고수를 비롯한 타인의 노하우가 담긴 실제 금융 데이터를 참고해 금융 포트폴리오를 점검 및 개선하고, 나아가 다른 사람들과 금융 일상을 공유 및 교류할 수 있는 장(場)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자산 정보를 연동한 후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챌린지 참여 시 별명으로 처리된 다른 유저의 금융생활 페이지를 팔로우할 수 있고, 팔로잉한 유저의 자산 내역과 참여 챌린지 및 순위 등 금융 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되는 모든 정보는 별명 기반으로 제공되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각각의 챌린지에서는 순위에 따라 최대 1천만원의 당첨금을 즉시 획득할 수 있는 ‘리얼리워드 티켓’이 매일 1개씩 지급되며, 이용자들의 성취감 고취를 위해 챌린지 종료 시점의 순위에 따라 ‘뱃지’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2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첫 월간 챌린지는 ▲수익률 경쟁 챌린지 ▲계좌 개수 랭킹전 ▲좋아요 개수 랭킹전 ▲커피 결제건 챌린지로 총 4가지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매월 3가지의 다양한 챌린지와 뱃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를 획득하는 성취감과 재미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