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스틸케이스(Steelcase)에서 공간 예약 솔루션 ‘룸 위자드(RoomWiz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룸 위자드’는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비어있는 회의실이나 책상, 오픈된 협업 공간 등을 간편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게 해주는 스케줄링 솔루션이다.
회의실 예약뿐 아니라 임직원 개개인들이 필요로 하는 공간을 간단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어 개인의 업무효율성과 조직의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직장 내 거리두기 등 불필요한 접촉의 최소화가 필수적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효용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룸 위자드’ 솔루션은 각 공간에 설치되는 터치스크린 기기와 개개인의 정보 단말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0(Microsoft Office 360)’을 포함한 기업의 기존 스케줄링 및 달력 시스템과 결합될 수 있어 직원들에게는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터치스크린 기기의 경우 다양한 설치 옵션을 지원해 사무실의 이전, 공간 재배치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승택 스틸케이스 코리아 지사장은 “스틸케이스는 인체공학적인 사무용 가구를 넘어 조직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생산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한 룸 위자드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더욱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