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LG전자가 자동차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LG전자는 현대자동차와 미래차 인테리어 비전을 보여주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24일 공개했다.
양사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넓어진 실내 공간을 활용해 편리함은 물론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협업하게 됐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젖거나 오염된 신발도 쾌적한 상태로 관리해주는 ‘슈즈 케어’ ▲간편하게 커피를 만드는 ‘캡슐형 커피머신’ ▲언제나 구김 없는 옷을 입을 수 있게 도와주는 ‘의류관리기’ ▲한 여름에도 어디서나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냉장 기능을 갖춘 미니바 등 모듈화된 차량용 가전이 탑재됐다.
차량 천장에는 플렉서블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 차 안에서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모션을 인식해 구부리는 듯한 손동작을 보이면 디스플레이 휘어짐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만약 두 명이 서로 다른 콘텐츠를 시청하고 싶다면, 화면 분할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이철배 LG전자 선행디자인연구소장 전무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이끄는 자동차 패러다임의 변화와 더불어, 고객이 맞이하게 될 완전히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전기차에 특화된 신개념 차량용 가전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커넥티드카 솔루션을 처음 공개하며 집에서 차량으로 이어지는 인공지능 경험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