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와콤,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펜' 출시

아날로그 디자인 그대로 천연 나무 연필에 와콤 필압 기술을 담은 디지털 연필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와콤이 18일 ‘와콤 원’ 액정타블렛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포 와콤(Hi-uni DIGITAL for Wacom)’ 디지털 펜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과 글로벌 필기구 전문 브랜드 중 하나인 하이유니 연필과 협력으로 제작됐다.  

새로운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 원 액정타블렛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펜 액세서리로 육각 연필의 아날로그 느낌을 액정타블렛에서 디지털 펜으로 구현했다. 하이유니(Hi-Uni) 연필은 미츠비시 ‘유니’ 시리즈 중 최고의 베스트 셀러이자 최고급 나무 소재를 사용한 연필 라인업으로, 1950년대부터 생산되어 창작자와 학생들의 학습에 사용되어 왔다. 

오랫동안 전문 창작자와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제품으로 인식된 하이유니 연필에 와콤의 펜 기술력이 더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은 액정타블렛에서도 연필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디지털 드로잉과 디지털 판서에서도 느낄 수 있다.

와콤 하이유니 디지털 펜 제품 이미지 (사진=와콤)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아날로그의 하이유니 연필과 동일한 생산 공정으로, 천연 나무 소재로 제작됐다. '유니컬러' 특유의 버건디 색상과 골든 링의 조화는 물론, 본체 역시 부드럽고 글로시한 느낌의 페인팅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또 육각형 연필 모양은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그립감으로 모든 작업에서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하며, 얇고 짧아진 연필 축은 드로잉 및 스케치 작업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와콤의 필압 기술이 도입된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정확하고 정밀한 와콤 펜 기능을 그대로 지원하며, 디지털 펜으로서 편리성을 갖췄다. 

이번 제품은 와콤 타블렛 중에서 13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 모델과 호환된다. 와콤 원 액정타블렛은 하이유니 디지털 펜 외에도 라미(LAMY), 스테들러(Staedtler) 펜 등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나 드로잉 및 필기 스타일에 맞춰 펜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 타블렛 이외에 와콤의 펜 기술이 장착된 (삼성 갤럭시 탭 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 등) 다양한 태블릿 PC와도 호환된다. 호환 기기 목록은 와콤 홈페이지 호환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유니 디지털 펜 소비자가는 4만5천원이며 와콤 원 액정타블렛과 세트로 구매 시 45만원에 제공된다. 와콤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와콤 하이유니 디지털 펜 제품 이미지 (사진=와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