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한국와콤은 오는 21일 오후3시부터 90분간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용 타블렛 100%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전 참가 신청 접수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이번 웨비나는 와콤 타블렛을 보유한 선생님들을 주요 대상으로 진행한다. 타블렛을 사용하면 디지털 판서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수업영상을 만들거나 실시간 수업에 실제로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모르는 부분을 알려준다. 이에 다년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해 온 전문가와 함께 실제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와콤 웨비나’에서는 온라인 교육 전문 유튜버 ‘시마(Sima)’ 강사가 ▲타블렛 종류별활용법(타블렛 크기별 종류와 기능, 타블렛 고르는 팁), ▲디지털 판서 노하우(PPT, 윈도우잉크, MS화이트보드, 줌 등 판서 SW활용), ▲강의 영상 만들기(영상 녹화, 편집, 마이크로러닝 자료 제작)에 대한 내용과 Q&A 세션을 통해 온라인 교육에 대한 실무지식과 궁금증 등 질문에 대해 직접 답변해 줄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와콤 웨비나’는 선착순 300명에 한해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1일 오후 3시까지 웨비나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와콤 웨비나’로 접속할 수있는 URL과 함께 안내 문자가 개별적으로 발송된다. 와콤웨비나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와콤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김주형 한국와콤 대표는 “디지털 뉴딜 정책에 맞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 업무시스템을 마련하고자 하는 리모트워크 프로젝트가 확산되고 있다"며 "와콤 역시 보다 많은 학교 및 교육기관, 회사들이 비대면 중심의 선진화된 교육, 업무 환경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