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홍기자의 펀샵#] 진공 청소기를 물청소기로 ···'스위틀'

스위틀 본체에 깨끗한 물을 채우고 사용한다.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일반 진공 청소기로도 카페트나 자동차 매트를 물로 청소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 등장했다. 

'스위틀'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유·무선 진공 청소기에 결합해 사용하는 헤드형 물청소기다. 진공청소기 헤드장착부에 스위틀을 끼워서 사용한다. 출력이 150W 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다.

스위틀을 이용해 오수를 빨아들인다. 

본체에 깨끗한 물을 채워 분사하고, 진공청소기 흡입력을 이용해 오물을 빨아들인다. 스위틀 내부 터보팬이 회전하며 물과 공기를 분리해 오수가 역류하는 것을 막는다. 스위틀 노즐에 역류방지밸브를 장착해 본체가 쓰러져도 노즐을 통해 오수가 흘러나오는 것을 방지한다. 

스위틀로 청소 후 남은 오수는 뚜껑을 열어 버리면 된다. 

스위틀은 청소기 출력이 중요하다. 

자체 동력으로 청소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청소기 출력이 중요하다. 권장 출력은150W 이상 청소기로 국내 출시되는 유선 진공 청소기는 대부분 호환할 수 있다. 또 일부 무선 청소기와도 호환할 수 있다. 

청소기 노즐 크기가 27mm이상 42mm 이하 원향접속부라면 스위틀을 장착할 수 있다. 

흘린 오수등을 청소할때 효과적이다. 

물빨래가 힘든 매트리스, 카페트, 카시트, 규조토매트 등에 스위틀을 사용해 물청소를 할 수 있다. 평소 물청소기를 갖고 싶었던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 

펀샵에서 살 수 있으며 가격은 21만1천700원.

[홍기자의 펀샵#]은 씨넷코리아와 펀샵이 콘텐츠 협력을 통해 공동 작성한 기사입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