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게이즈샵(GAZESHOP)이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에서 ‘TECH and PLAYGROUND’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초의 게임 특화 인공지능 바둑로봇 ‘센스로봇고(SenseRobot Go)'와 함께 바둑 및 오목 대결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센스로봇고는 단순히 AI가 아닌, 직접 팔과 손으로 바둑알을 집어 바둑판에 놓을 수 있는 로봇으로, 기존의 바둑 AI와는 차별화된 실감 나는 대결을 제공한다.
내장된 AI가 상대방의 실력에 따라 18급에서 프로9단까지 난이도를 조절하며, 대국 후 ‘복기’기능으로 판국을 재연하며 대국 내용을 분석하고 검토할 수 있다. 초보자를 위한 맞춤형 레슨을 제공하며,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게임 종료 후, 사용자에게 대국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제공하며, 타이젬 바둑과 협력하여 인터넷 바둑을 통해 네트워크 접속 시 전 세계 300만 타이젬 회원과 매칭대국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중독된 아이들이 디지털 기기에서 벗어나 보다 건강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바둑과 오목을 통해 노년층의 여가생활에도 적합하다.
센스로봇은 지난 2025년 CES에 출품되어 전 세계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기술과 오락의 혁신적인 융합 사례로 주목받았다.
센스로봇고와의 대결에서 승리한 고객에게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차량용 방향제,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게이즈샵 관계자는 “센스로봇은 단순한 AI 기술을 넘어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강화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아이들과 노년층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범용성과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팝업 행사를 기획했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