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특허기술하림엔지니어링, 2024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수상

국내 연약지반 관리 종합컨설팅 제공···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장 표창

박인수 특허기술하림엔지니어링 대표가 2024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특허기술하림엔지니어링).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특허기술하림엔지니어링(대표 박인수)이 ‘2024 대한민국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해당 대상 함께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5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특허기술하림엔지니어링은 현재 국내 연약지반 관리에 대한 종합컨설팅을 지원하며, 가장 적합한 기초 형식을 제시한다. 30개가 넘는 특허와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연약지반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공, 최적의 기초 형식을 선정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공기단축, 비용 절감 및 구조적인 안전성 확보에 도움을 주고있다.

특허기술하림엔지니어링의 공법 통칭인 ‘Dr.(닥터)공법’은 연약지반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진행하고 수술 등의 치료를 해주는 의사처럼 연약지반에 대한 의사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중 ‘Dr. 보강파일’의 경우 토질및기초기술사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받아 일반적인 현장 뿐만 아니라 더욱 여러 난해하거나 높은 차원의 컨설팅이 필요한 현장 등에도 널리 적용되고 있으며, 리모델링 및 증축이 필요한 건물에 적용 시에도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Dr. GEO 표층개량공법, Dr. Triple 중층개량공법, Dr. 관입파일, Dr. 확장파일, Dr. 조인트, Dr. Safety PILE 등 다양한 공법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개발한 박인수 특허기술하림엔지니어링 대표는 “연약지반에 짓는 건물에 대한 계속적인 기술 개발과 특허 확보를 통해 모든 연약지반 보강공법 컨설팅 역량을 극대화시켰다”며 “최적의 기초공법을 찾아주고 이를 시공까지 연결하는 국내 연약지반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특허기술하림엔지니어링은 민간사업뿐만 아니라 공공사업에서도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내 지반 기초공사기술 발전을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0~2023 대한민국 최고경영&브랜드 대상 ▲2019년 서울특별시건축사회 감사장 ▲2019년 대한민국 혁신리더상 ▲2019년 코리아 리더 대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