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검색, 광고, 커머스 등 서비스 및 기술 아우르는 전략 공개···파트너와 직접 소통하는 비즈라운지도 마련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네이버는 오는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자사의 기술 및 비즈니스 방향성을 공유하고, 다양한 업계 파트너와 소통하는 ‘단 24(DAN 24)’ 통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네이버의 생성형AI인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AI 서비스와 기술 전반을 아우르는 전략을 공유하고, 개발자, 창작자, 광고주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특히 기술 프로덕트를 이끄는 새로운 부문장들도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단 24(DAN 24)’ 컨퍼런스에서는 2008년부터 진행해온 국내 대표 개발자 컨퍼런스인 ‘데뷰(DEVIEW)’ 를 통합한 기술 세션과 크리에이티브 세션으로 구성되어 한층 더 깊이있는 주제들로 펼쳐진다.
양일 동안 진행되는 기술 세션에서는 8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검색, 쇼핑, 광고, 네이버앱 등 팀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된 AI 추천을 포함한 여러 기술에 대한 42개의 발표를 담당한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세션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에 녹아든 네이버 설계 방향성과 더불어 ‘네이버 프로젝트 꽃’, ‘1784 기반의 일하는 문화’ 등 네이버만의 컬처코드와 철학 등도 공유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치지직, 네이버페이, 클로바노트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별도로 마련된다. ‘단 24(DAN24)’ 컨퍼런스의 오프라인 참가신청은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이번에는 네이버페이앱을 이용한 NFT 티켓으로 발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