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셀렉트샵 게이즈샵(GAZESHOP)이 인공지능(AI) 바둑 로봇 ‘센스로봇(SenseRobot)’을 이번 주 정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센스로봇고는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AI 바둑 로봇으로, 바둑 애호가들이 상대가 없어도 실제 바둑판 위에서 돌을 직접 두며 인공지능과 대국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사용자는 로봇의 팔이 바둑알을 집어 수를 두는 모습을 보며 마치 실제 사람과 대국을 하는 듯한 생동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단순히 대국을 넘어, 23단계로 세분화된 기력 수준별 훈련 모드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실력에 맞춰 체계적으로 바둑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실시간으로 대국 기록을 저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국 후 자동 분석 기능으로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대국이 끝난 후에는 자동으로 승패를 계산해 결과를 보여주며, 바둑알을 흑과 백으로 자동 분리 및 정리하는 편리한 기능도 탑재했다.
네트워크 연결만으로 센스로봇고 전 세계 이용자과 원격으로 대국할 수 있는 온라인 매칭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새로운 상대와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기능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센스로봇고는 게이즈샵 신세계 강남점, 하남스타필드점, 신세계 대구점, 현대 판교점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게이즈샵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