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후지필름, 팝업 전시서 '사진 쇼핑' 서비스 도입

전시 사진의 QR을 찍으면 해당 이미지 저장 및 일괄 출력이 가능한 서비스

한국후지필름이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에 '사진 쇼핑' 서비스를 도입한다. (사진=후지필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에 필름한잔 ‘사진 쇼핑’ 서비스를 도입하고, 보스 라이즈 전용 템플릿으로 촬영 가능한 필름한잔 포토부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사진 쇼핑’ 서비스는 전시된 사진을 관람하며 마음에 드는 사진을 QR코드 스캔 통해 핸드폰에 간편하게 담고 한 번에 출력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사진 인화 서비스이다. 사진 등의 IP만 있다면 휴대폰 QR로 인식해 키오스크 혹은 매대에서 인화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개수 제한 없이, 원하는 이미지의 인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을 전시하는 형태로는 인쇄 사진 실물을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에는 미디어 월, DID 모니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고 있다. ‘사진 쇼핑’ 서비스는 이러한 특성에서 착안하여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사진 전시를 즐기며 그 만족도가 사진 구매로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서비스는 최소 제작 수량에 영향을 받지 않아 굿즈 제작자에게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IP를 갖고 있는 사업체에서 ‘사진 쇼핑’ 서비스를 도입하기만 하면, 굿즈 개발 시 최소 제작 수량 관계없이 자유롭게 인화사진을 판매할 수 있다. 기존엔 정확한 판매 수량 파악이 어려워 최소 제작 수량으로 상품을 준비해야 했다면, ‘사진 쇼핑’ 서비스 도입 시에는 최소 수량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의 무인 사진 브랜드 필름한잔은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에서 서비스를 첫 개시했다. 팝업 내 ‘사진 쇼핑’ 서비스를 통해 프로그램 ‘보스 라이즈’ 스틸컷 인화가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미지도 있다. 뿐만 아니라 ‘보스 라이즈’ 스틸컷이 담긴 템플릿도 선보인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필름한잔의 ‘사진 쇼핑’ 서비스는 한국후지필름만의 사진 인화 기술과 키오스크 사업, 필름한잔 브랜드가 합심해 선보이는 서비스로,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전시, 공연 등 다양한 공간에 서비스를 도입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방식의 사진 전시와 구매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름한잔의 사진 쇼핑 서비스가 도입되는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는 8월 28일까지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진행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