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펀돌 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고양이 모에화 수집형 RPG ‘캣 판타지(Cat Fantasy)’의 정식 서비스 이후 두 번째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이를 기념한 대형 콜라보레이션 ‘캣 판타지 X NEKOPARA’를 7월 25일 오늘부터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캣 판타지와 콜라보레이션하는 NEKOPARA는 일본 인디 게임 개발사 네코웍스가 제작한 비주얼 노벨로, 가업인 화과자보다 케이크 전문점을 꿈꾸는 청년 미나즈키 카쇼와 고양이 미소녀들이 함께 가게를 개점하며 펼쳐지는 일상을 그려낸 작품이다. 비주얼 노벨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스팀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면서, 유럽과 중국의 마니아층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결과, 200만 장이 넘는 누적 판매 수를 달성했다.
캣 판타지 X NEKOPARA 콜라보레이션은 최초, NEKOPARA의 인기 캐릭터인 쇼콜라와 바닐라, 카카오가 주인공 카쇼에게 서프라이즈의 일환으로 스스로 상자에 담겨 배송하는 이벤트를 펼치지만, 실수로 붙여진 오배송 운송장으로 인해 솔레이유 케이크 가게가 아닌, 뉴오션 시티에 위치한 ‘베이커캣 카페테리아’로 배송되며 본격 시작된다.
낯선 환경에 직면하게 된 3명의 고양이 미소녀들은 집으로 복귀하는 길이 순탄치 않음을 직감하고 뉴오션 시티에 잠시 머물기로 선택하며, 솔레이유 케이크 가게 일을 도우면서 습득한 각종 노하우들을 활용해 ‘라 루네’라는 케이크 가게를 열고, 집에 무사히 돌아갈 방법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생각하는 대로 바로 행동하는 솔직한 성격의 개냥이 소녀 ‘쇼콜라’, 말은 적지만 영리하고 한없이 착하며 융통성도 좋은 ‘바닐라’, 예리하고 관찰력이 좋으며 쇼콜라와 바닐라를 매우 좋아하는 ‘카카오’ 등 NEKOPARA에서 친숙한 인기 캐릭터 3인방이 SSR 캣 판타지 전투원으로 등장하면서 캣 판타지 유저층은 물론, NEKOPARA 팬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불러 모을 전망이다.
펀돌 게임즈는 콜라보레이션 특전 및 게임 진행에 도움되는 인게임 아이템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 ‘스위트 파라다이스’는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다수의 딸기 케이크를 획득한 뒤, 디저트 교환을 통해 ‘순수한 요정-카카오’, 스페셜 이모션 크리스털, 이모션 에너지 초합금, 적광석, 견청석, 감람석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누적 로그인 일수에 따라 ‘심쿵메이드-청량한 여름’, SSR 위시 티켓, 스페셜 이모션 크리스털, 이모션, 소탕 티켓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밖에 계약 미션 공략에 성공한 다음, 고급 계약을 체결하면 신규 캐릭터 ‘경쾌한 종소리-린’을 보상으로 얻거나, ‘스트로베리 핫섬머’ 및 ‘오션 블루 스카이’ 등 시리즈 스킨 2개를 모두 모으면, 한정 스킨 판매 화면에서 콜라보 한정 프로필 프레임 ‘스위트 섬머’를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