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에이수스, 커스텀 게이밍 키보드 'ROG Azoth Extreme' 선봬

무선 보드에서 최대 1,600시간의 배터리 수명 제공

에이수스가 유무선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 'ROG Azoth Extreme'를 출시한다, (사진=에이수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에이수스 코리아(이하 에이수스)는 프리미엄 알루미늄 합금 섀시와 메탈 프레임을 갖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75% 게이밍 키보드 'ROG Azoth Extreme'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ROG Azoth 키보드의 후속 버전인 ROG Azoth Extreme은 ROG Polling Rate Booster를 통해 8,000Hz의 폴링레이트를 가지고 있으며, ROG SpeedNova 2.4GHz 무선 보드에서 최대 1,60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컬러로 업그레이드된 OLED 터치스크린과 3방향 노브를 통해 시스템 모니터링 및 빠른 컨트롤이 가능하다. 탄소 섬유를 통해 선명한 타이핑 사운드를 제공하며 3개의 완충 레이어를 통해 진동을 흡수한다. 또한 패들 스위치가 있는 가스킷 마운트로 2가지 타이핑 설정을 물리적으로 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풀 알루미늄 합금 섀시와 독특한 블레이드 패턴이 특징인 메탈 프레임으로 게이밍 키보드로써의 확고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하단부는 샌드 블라스팅, 아노다이징, CNC 가공 등 12단계의 공정을 통해 미려하고 개성 넘치는 모습이다. 특히 개스킷 마운트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에는 탈착 가능한 레이저 각인된 ROG 플레이트가 있어 고급스러움을 준다. 

커스텀 형태로 구성되어 키 교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윤활을 위한 키트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높은 수준의 키감을 제공한다. ROG PBT 더블샷 키캡은 UV 코딩된 ABS 재질로 탁월한 내마모성을 가지고 있다. 높이 조절에 있어서는 키 입력 각도를 조절 할 수 있는 탈착식 마그네틱 지지대로 게이머가 원하는 형태로 조절이 가능하며, 3중으로 구성된 완충 설계로 울림을 억제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키감으로 키 입력을 즐거움을 준다.

ROG Azoth Extreme은 게이밍 키보드인 만큼 게임에 최적화된 빠른 응답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선 및 무선 모드에서 최대 8000Hz까지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이를 위한 전용 수신기를 제공한다. 또한 유선, 2.4GHz, 블루투스(5.1) 모드로 다양한 형태로 연결을 지원한다.

우측 상단에는 컬러로 무장된 OLED 터치스크린이 있어 직관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즉석에서 매크로를 기록하고 매핑할 수 있으며, 최대 5개의 사용자 지정 가능한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어, 환경이 변화하더라도 일관된 조작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ROG Azoth Extreme은 윈도우를 포함해 MacOS를 지원하며, ROG NX Snow / Strom 스위치가 우선적으로 출시되며 점자 제품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이수스 게이밍기어 공식 수입사인 제이웍스코리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