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인기 PC케이스 모델을 대상으로 한 지정 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렉탈디자인은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대표하는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성을 중시한 디자인의 제품들로 라인업을 채우고 있어 국내외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 중에서도 메쉬파이(Meshify), 디파인(Define), 토렌트(Torrent), 노스(North) 시리즈는 각각 쿨링, 저소음, 공랭 특화, 디자인에 특화된 저마다의 특색을 갖고 있다.
메쉬파이 시리즈는 전면 패널 전체를 메쉬(Mesh) 타입으로 적용해 탁월한 쿨링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특히 전면의 이 메쉬 패널은 시리즈의 아이덴티티(Identity)와 같은 디자인으로 원석의 절단면을 연상시키는 앵귤러 디자인을 통해 감각적인 외형, 이물질 유입 방지, 쿨링 효과 증대와 같은 여러 효과를 구현한다.
프렉탈디자인의 또 다른 대표 제품인 디파인 시리즈는 저소음에 특화된 시리즈로서, 전면이 밀폐형 패널로 적용되어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좌우 어디든 교체 장착이 가능한 전면 패널은 필요할 경우 5.25” 규격의 ODD와 같은 외장 스토리지를 추가할 수 있는 호환성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규격별로 나눠진 제품 라인업 중 가장 큰 XL 모델은 서버급 시스템도 빌드가 가능한 폭넓은 확장성을 지원한다.
토렌트 시리즈는 ‘급류’를 뜻하는 제품명과 같은 그릴 형태의 전면 패널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전면 패널을 통한 최대 공기 유입 효과를 위해 180mm의 대형 쿨링팬을 기본 제공하며, 상단에 위치한 파워서플라이 장착부의 경사면 설계, 확장 슬롯을 제외한 후면부 모든 영역에 벌집 형태의 타공을 적용하는 등 공랭 쿨링 환경에서 최적의 공기 이동 효과를 구현해 낸 제품이다. 실제로 토렌트 시리즈는 국내외 유명 리뷰어들로부터 공랭 환경 기준 전례 없는 최고의 쿨링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프렉탈디자인의 이번 할인 행사 대상 마지막 제품은 노스 시리즈다. 전면 패널에 호두나무와 참나무를 제품 컬러에 맞춰 다르게 적용하고, 가죽 소재의 탭, 골드와 실버로 나뉘어진 포인트 컬러는 ‘감성 디자인’의 최고봉으로 평가 받으며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아 온 제품이다. 최근에는 사이즈를 키워 더 많은 확장성을 지원하는 XL 모델도 출시되어 다양한 빌드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는 라인업으로 거듭났다.
이번 프렉탈디자인 지정 제품 할인 행사는 오늘부터 시작되어 9월 10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제품별 지정된 수량이 제한되어 있어 제품이 소진될 경우 해당 제품만 행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또한, 할인율은 최소 14%부터 최대 27%까지 제품별 차등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