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레노버, 가성비 노트북 'V15' 4세대 오픈마켓 판매

13세대 인텔 코어 i5-13420H 프로세서 탑재로 탁월한 연산 성능 발휘

한국레노버가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15' 4세대 오픈마켓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레노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한국레노버가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15’ 4세대 오픈마켓 판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쿠팡, 네이버, 지마켓, 옥션, 11번가 내 레노버 공식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레노버 V15 4세대는 전 세대 대비 더욱 강화된 연산 성능과 휴대성, 합리적 가격대를 겸비한 제품으로, 직장인, 학생 등 비즈니스 및 학습용으로 적합하다. 

레노버 V15 4세대는 최소 1.65kg의 무게, 19.9mm 두께로 휴대성이 높고 미국 국방부의 군사 표준 규격(MIL-STD-810H) 테스트 인증으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유지한다. PD 3.0 고속충전을 지원해 C타입 단자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 가능하다. 

이번에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V15 4세대는 13세대 인텔 코어 i5-13420H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 세대 대비 멀티코어 성능이 33% 향상, 고도화된 업무 환경에서도 탁월한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인텔 UHD그래픽을 장착,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는 작업에도 적합하다. 256GB SSD 저장장치는 NVMe PCle 4.0이 지원돼 PCIe 3.0인터페이스 대비 2배의 빠른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2.5인치 저장장치 슬롯으로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또한 뛰어나다. 눈부심 방지가 된 15.6형인치 FHD IPS 디스플레이는 어떤 작업 환경에서도 풍부한 비주얼을 제공하며,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의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인증을 받아 장시간 사용 시에도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돌비 오디오(Dolby Audio) 인증을 받은 스테레오 스피커와 HD 웹캠은 원활한 화상회의를 지원한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멀티미디어 시청 시에도 왜곡 없이 선명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HD웹캠은 물리적으로 웹캠을 가릴 수 있는 프라이버시 셔터가 포함되어,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