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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차, 스칸디나비아 감성 캔들 '스우디시' 선보여

자동차 브랜드와 니치 향수 브랜드가 개발한 스웨디시 아웃도어의 감성

볼보가 디에스앤더가와 함께한 한정판 캔들 스우디시를 공개했다. (사진=볼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볼보자동차와 향수 브랜드 ‘D.S.&DURGA(디에스앤더가)’가 전 세계 어디서든 스웨덴 자연의 감성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한정판, ‘SWOODISH(스우디시)’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D.S.&DURGA는 부부이자 공동 창립자, 데이비드 세스 몰츠(David Seth Moltz)와 카비 아후자 몰츠(Kavi Ahuja Moltz)에 의해 설립된 니치 향수 브랜드다. 예술, 음악, 문학, 역사 등의 요소를 결합해 이야기를 전하고 특정 감정이나 분위기를 불러일으키는 독특하고 전통을 벗어난 향기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업으로 탄생한 ‘SWOODISH’는 D.S.&DURGA의 아이코닉한 캔들을 기반으로 아름다운 스웨덴 숲에 차분하고 안정감을 선사하는 나무들과 부드러운 오리스 뿌리를 혼합해, 늦여름 일몰이 만들어내는 보라색 톤을 표현했다. ‘SWOODISH’는 'Swedish(스웨디시)'와 'Woods(우즈)'를 위트 있게 조합한 네이밍이다. 

스칸디나비아 숲 나무들과 오리스 뿌리를 혼합해 늦여름 일몰이 만들어내는 편안한 온기를 연출했다. (사진=볼보)

리사 리브스 볼보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인 총괄은 “볼보자동차의 감각적인 분위기는 자연과 스칸디나비아의 빛이 주는 탁월함에서 출발한다. D.S.&DURGA와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SWOODISH 천연 캔들은 이 같은 스칸디나비아 숲의 편안한 온기를 집까지 가져올 수 있도록 한 시도”라고 소개했다.

이번 협업을 위해 D.S.&DURGA의 창립자들은 예테보리를 방문해 스웨덴 풍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과 단순함, 기능성에 중점을 둔 독특한 디자인 접근 방식과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데이비드 세스 몰츠 D.S.&DURGA의 공동 창립자는 “우리는 스웨덴에 위치한 볼보자동차를 찾아가 빈티지 자동차의 실내에서 스칸디나비아 전역에 펼쳐진 아늑한 숲과 호수의 향을 맡으며 신비로운 풍경을 마주했다. 또한 볼보의 순수 전기차 중 하나를 직접 운전하면서, 이것이 세련되고 잘 디자인되어 있으며, 탐험하기에 재미있다는 것을 배웠다”라며, “SWOODISH는 누구라도 평온하고 고요한 우리의 마음 속 스웨덴으로 데려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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