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야경 촬영 어렵지 않아요···니콘, 강의 통해 노하우 전수

사진·영상 교육 프로그램 니콘스쿨, 7월 맞아 기초 심화 강의로 구성된 7개 강의 공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7월 니콘스쿨에서 야경촬영 노하우를 공개했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무더위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야경 촬영 노하우를 담은 7월의 니콘스쿨 강의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오는 11일에는 ‘미리 준비하는 제주 여름휴가 촬영팁 2편’에서 지난달에 이어 여름휴가 맞이 촬영 명소 및 휴가지 촬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같은 날 저녁에 진행되는 ‘빛과 공간에 대한 이해’, 16일에 진행되는 ‘구도와 도형학으로 바라보는 건축 사진’ 강의에서는 사진의 구도와 구성에 따른 결과물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6일 저녁에 열리는 ‘서울 야경 촬영지와 촬영법’, 18일 열리는 ‘도로 궤적 야경 멋지게 촬영하기’에서는 기본적인 장비 셋팅법부터 주의 사항, 촬영 명소와 궤적을 활용해 촬영하는 다양한 실전 노하우를 전수한다. 앞선 5개의 온라인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여름 밤, 야경 촬영을 위한 오프라인 강의들도 마련됐다. 19일과 26일 각각 저녁 7시에 개최되는 ‘망원으로 담는 달과 다중노출 촬영법’과 ‘반포대교 무지개 분수 세빛섬 야경 촬영’ 강의에서는 삼각대와 망원렌즈를 활용해 밤 하늘을 가장 예쁘게 담는 방법, 빛과 물 그림자를 활용해 효과적인 사진을 촬영하는 법 등 현장에서 직접 촬영하고 결과물을 보며 작가들에게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2개의 오프라인 니콘스쿨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니콘스쿨 담당자는 “이번달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야경 촬영 출사를 나가시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노하우를 집약한 온오프라인 강의들을 마련했다”며 “온라인 강의를 통해 기본적인 노하우를 쌓고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실전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