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고프로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48개국 고프로 유저를 대상으로 소비자 콘텐츠 공모전 ‘아시아 베스트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시아 베스트 챌린지는 고프로가 올해 처음 아시아 고프로 유저 대상으로 실시하는 특별 소비자 콘텐츠 공모전으로, 보는 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독창적인 고프로 영상 콘텐츠 제작을 장려한다. 고프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 속 소중한 순간은 물론 특별하고 역동적인 순간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7월 3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프로 Quik 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챌린지 수상작은 창의성, 영상 품질, 그리고 고프로 특유의 느낌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8월 중에 최종 발표된다. 선정된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20만 달러(한화 약 2억 7천만 원)가 균등하게 수여된다. 또한, 고프로는 최종 수상자들의 콘텐츠를 한데 모은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해 소비자들이 직접 담아낸 고프로만의 순간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릭 라커리 고프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 부사장은 "아시아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 명소와 문화, 이를 다양한 관점으로 풀어낼 놀라운 콘텐츠들을 보다 널리 공유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람들이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기록하고 함께 공유하는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