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하이트 신제품 라이트 스트립 LS10·LS30 발매

24비트의 색심도 지원하는 qRGB LED를 촘촘하게 배치해 높은 컬러 스펙트럼 구현

서린씨앤아이가 하이트(HYTE)의 신제품, LS10, LS30 qRGB 라이트 스트립을 정식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하이트(HYTE)의 신제품, LS10, LS30 qRGB 라이트 스트립(Light Strips, 이하, LS10, LS30)를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의 LS10, LS30은 RGB LED 모듈을 배치한 라이트 스트립 제품으로 길이에 따른 제품 구분을 따르고 있다. LS10은 총 길이 330mm, LS30은 총 길이 1,000mm로 나뉘며 각 제품은 전용 컨트롤러, NP50이 포함된 모델과 포함되지 않는 모델로 다시 구분되어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LS10은 3개의 스트립이, LS30은 2개의 동일한 스트립이 제품에 동봉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와 길이에 맞춰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포함과 미포함으로 나뉘어진 전용 컨트롤러 NP50은 개별 판매되지 않는 제품으로 이 컨트롤러와 하이트의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연결하면 전용 프로그램인 넥서스(NEXUS)와 연동시켜 통합 제어가 가능하다.

하이트의 LS10은 20개, LS30은 62개의 LED 모듈이 내장되어 있다. qRGB라 명명된 이 LED 모듈은 기존 16비트(Bit) 보다 높은 24비트의 색심도를 가져 더 넓은 컬러 스펙트럼을 통해 실제 색상과 근접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균일하게 배치된 픽셀 단위 LED 모듈은 높은 밝기 구현도 가능해 시인성도 탁월하다.

LS10과 LS30은 스트립 내부에 고정을 위한 네오디뮴 마그네틱이 내장되어 있다. 양면 테이프와 같은 복잡한 부착 준비 과정이 필요 없어 PC케이스 내, 외부 모두에 간편한 설치가 가능하며, 특유의 강력한 자성으로 장착 후에도 견고한 유지력을 발휘한다. 단, 장착을 원하는 위치가 비철 소재일 경우 접착력이 있는 전용 클립을 이용한 설치와 케이블 라우팅을 함께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동봉되는 전용 컨트롤러 NP50은 포트당 18개, 총 3개의 포트를 모두 이용할 경우 최대 54개의 장치 연결을 지원한다. 자석을 이용해 여닫을 수 있는 커버를 제거하면, 전원 공급을 위한 USB 헤더, 열 감지 센서가 부착된 통합 PWM 커넥터, 3개의 USB 타입-C 연결이 가능하다. LS10과 LS30은 기본적으로 USB 타입-C 연결성을 제공하지만, 같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더라도 타 컨트롤러와의 호환성은 보증하지 않기에 NP50 컨트롤러와의 사용만을 권장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