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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베이스 음향에 특화된 '얼트 파워 사운드' 브랜드 첫선

베이스 부스터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얼트 웨어' ULT 버튼 하나로 강력한 저음 구현

소니 'ULT POWER SOUND' 로고 이미지 (사진=소니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소니코리아가 극강의 베이스 사운드를 자랑하는 오디오 서브 브랜드 ‘ULT POWER SOUND’를 새롭게 공개하며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과 블루투스 스피커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ULT POWER SOUND는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 음악을 좋아하는 리스너를 위해 전작 XB 시리즈보다 엑스트라 베이스 사운드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 베이스 특화 브랜드다. 

ULT POWER SOUND 시리즈는 ▲베이스 부스터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얼트 웨어(ULT WEAR)'와 ▲ 압도적 사운드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얼트 필드 1(ULT FIELD 1)’으로 구성된다.

‘얼트 웨어’는 ULT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2단계의 저음을 조작할 수 있는 베이스 부스터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다. 본체에 있는 ULT 버튼을 한 번 누르면 깊고 낮은 주파수의 강력한 베이스 사운드를, 두 번 누르면 귀에 스피커를 댄 듯 폭발적인 베이스 사운드를 제공한다.

소니 '얼트 웨어' 착용 이미지 (사진=소니코리아)

전에 없던 새로운 사운드를 재현하고자 얼트 웨어는 ULT POWER SOUND 전용으로 특별 설계된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했다. 40mm의 대구경 드라이버가 심장이 떨릴 정도의 강렬한 저음역 사운드부터 탄탄한 중고역 사운드까지 해상력을 넓혀 음악을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소니의 강점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한 차원 강화했다. 얼트 웨어는 소니 1000X 시리즈에 적용된 통합 프로세서 V1과 듀얼 노이즈 센서를 통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할 뿐 아니라 어떤 순간, 어떤 공간에서도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발휘한다. 

얼트 웨어는 노이즈 캔슬링 ON 기준 30시간, OFF 기준 5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성능으로 하루 종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급한 충전이 필요한 경우 3분만 충전해도 최대 90분의 추가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두 대의 기기에 동시 연결이 가능한 멀티 포인트 기능을 통해 노트북으로 유튜브를 보다가 전화가 오면 바로 휴대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소니 '얼트 필드 1' (사진=소니코리아)

색상은 힙한 블랙과 세련된 오프 화이트, 유니크한 포레스트 그레이 세 가지이며, 로고와 버튼 포인트로 개성을 살렸다. 돌려서 접으면 케이스에 쏙 들어가게 만들어진 스위블 디자인에 하드 케이스를 구성해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제로 플라스틱을 실천하기 위해 재생 플라스틱으로 디자인한 패키지를 사용했다.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25만9천 원이다.

‘얼트 필드 1’은 ULT 버튼 하나만 누르면 폭발적인 출력과 극강의 저음을 재생하는 압도적 사운드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대형 우퍼와 트위터가 확실한 음 분리를 통해 웅장한 중저음과 깨끗하고 선명한 고음을 재현한다. 

얼트 필드 1은 약 0.65kg로 무게가 가볍고, 한 손에 잡힐 만큼 컴팩트한 사이즈에 그립감도 좋아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무게 중심이 잘 잡혀 스트랩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눕히거나 세워 어느 방향으로든 제품을 거치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오프 화이트, 포레스트 그레이, 오렌지 4가지이며,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14만9천 원이다.

소니코리아는 ULT POWER SOUND 브랜드의 신제품 2종을 15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핫IT슈를 통해서 첫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하면 특별한 적립 혜택과 특별한 선물도 만나볼 수 있다. 4월 16일부터는 소니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오프라인  압구정점를 비롯한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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