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커스텀 PC 전문업체 영재컴퓨터가 프레임과 팬이 분리된 6극 모터를 장착한 알파쿨 APEX 스텔스 메탈팬을 29일 정식 출시한다.
알파쿨 APEX 스텔스 메탈팬은 세계 최초로 베어링, 모터, 임펠러를 포함한 팬이 프레임에서 분리된 쿨링 팬으로 회전 시 발생하는 마찰 저항을 줄여 쿨링 성능은 극대화하고 소음은 줄여준다. 임펠러를 감싸는 프레임과 가장자리를 완전히 분리하기 위해 설계된 팬 블레이드와 결합한 특수 댐핑 시스템으로 뛰어난 공기 흐름과 압력을 보장한다.
특수 댐핑 시스템은 특허 출원 중인 알파쿨의 새로운 디커플링 기술로 프레임과 팬 사이에 배치된 특수한 댐퍼가 시스템 진동을 흡수한다. 고품질 메탈로 견고하게 구성된 곡선 프레임은 독특한 디자인의 25.5mm x 120mm x 120mm 크기로 모든 PC 빌드에 완벽하게 호환된다. 골드, 크롬, 화이트, 매트 블랙 4가지 색상을 제공하여 시스템 전반적인 색상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3,000RPM과 2,000RPM 모델로 구분돼 있다. 라이데이터뿐만 아니라 케이스 팬으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볼 베어링과 슬리브 베어링의 장점을 조합한 방식의 HDB(Hydro Dynamic Bearing) 베어링과 6극 모터를 결합하여 조용한 작동과 높은 내구성을 보장한다. 또한 4핀 PWM Y형 케이블을 사용, 400~2,000RPM 또는 400~3,000RPM으로 제어할 수 있다. 추가로 데이지 체인 형식으로 쉽게 직렬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PWM 커넥터를 통한 속도 제어를 지원하여 불필요한 구동과 소음을 없애 더욱 쾌적한 시스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재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