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CPU쿨러 신제품 어쌔씬 스피릿(Assassin Spirit) 120 시리즈 3종을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서멀라이트 어쌔씬 스피릿 120 시리즈는 싱글 타워 규격의 CPU 쿨러 제품이다. 제품 파생에 따라 싱글 팬 제품은 어쌔씬 스피릿 120 V2, 듀얼 팬 제품인 어쌔씬 스피릿 120 플러스(PLUS) V2, 싱글 팬 제품에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 팬을 적용한 어쌔씬 스피릿 120 에보(EVO)까지 총 3종이 준비되어 있다.
어쌔씬 스피릿 120 시리즈는 4개의 히트 파이프가 연결된 싱글 타워 형태의 히트싱크 기반 모델이다. 번들로 제공되는 쿨링팬은 동사의 TL-C12 V2 모델로 1,500RPM의 비교적 낮은 회전 속도로도 66.17CFM, 1.53mmH2O의 높은 풍량과 풍압을 발생시켜 효과적인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서멀라이트 어쌔씬 스피릿 120 에보 모델의 경우 히트싱크에 나노 다크(Nano Dark) 코팅을 통해 블랙 색상을 적용했으며, 헤일로(Halo)에서 착안한 디자인의 TL-S12 블랙 모델을 번들 팬으로서 제공해 제품에 통일된 컬러링을 제공한다. 여기에 팬 블레이드와 프레임을 따라 원형으로 제공되는 RGB LED 영역은 조명 튜닝을 통한 시스템과 제품 외관의 포인트가 된다.
어쌔씬 스피릿 120 시리즈의 히트싱크에는 4개의 히트 파이프가 적용되었다. 이 4개의 히트 파이프는 CPU에서 발생한 발열을 빠르게 흡수한다. 또한, 반중력 히트파이프라는 ‘AGHP’ 기술이 적용되어 거치 방향에 관계없이 냉매인 공기 순환이 더 빠르게 적용될 수 있도록 보조하며, 히트 파이프의 단면이 발열체와 직접 맞닿는 HDT(Heat-pipe Direct Touch) 기술을 적용해 CPU의 발열 컨트롤에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아울러 낮은 열저항, 높은 열전도율을 보장하는 동사의 서멀구리스 제품을 기본 제공해 별도의 서멀구리스를 구비할 필요가 없는 사용자 친화적 구성도 갖추고 있다.